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2012년 별자리 운세] 별자리가 알려주는 나의 직업&재테크 성향

한알맹 2012. 1. 19. 18:42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개인이 태어난 때에 태어난 장소에소 본 하늘의 별들에 어디에 자리 잡고 있었는가에 따라서 그 사람의 전반적인 기질과 운세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관심사와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을 잘 발휘하면 직업적으로 유리하게 출어갈 수 있습니다. 2012년 별자리 운세로 체크해보는 적성과 올 한해의 직업&재테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01. 2012년 양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실리적인 개인사업가

가장 남성적인 별자리에 태어난 양자리 사람들은 자신감이 강하고 주도력도 있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을 성사시키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러나 상사의 지시를 따르면서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은 싫어하므로 말단의 자리에 있으면 불평불만이 많은 직원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사업이나 승부를 걸수 있고 위험을 돌파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판에 박힌 일에는 쉽게 짜증을 내므로 개성이 강한 직업, 자아의 발전을 꾀하는 직업이 좋습니다. 양자리들은 돈을 벌어야 한다는 목표의식이 뚜렷하므로 시본 생활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돈이 많이 들고 과소비 경향이 있으므 이 부분에 유의 하여야 합니다.




02. 2012년 황소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성실한 일꾼

황소자리 사람들은 전형적인 흙의 기질이서서 변화를 싫어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최우선으로 여기므로 사회적, 경제적 흐름에 민감한 분야, 출창이나 부서 이동이 잦은 직장, 해외 근무는 가급적 피하는게 좋습니다. 예술적인 감각, 특히 형태 감각이 뛰어나므로 조형미술 건축설계 등의 분야에서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고집이 세고 자기 의견이 강하며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서비스 직종이나 세일즈 계통에서 일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여성들은 특히 미각이 발달했으므로 요리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이 적성에 맞습니다. 여성 기업가로 성공한 여자들 중에는 황소자리 여성들이 많은데, 상식적인 지혜와 뛰어난 금전 감각, 신용과 센스를 무기로 한 인맥 관리가 성공 요인입니다. 은행가의 별자리에 태어난 황소자리 사람들은 돈은 관리하는 요령이 아주 뛰어납니다. 많은 돈을 모으고 싶어하기 때문에 재테크에도 관심이 유별납니다. 돈을 써도 소비를 위한 소비보다는 수입을 위한 소비를 좋아합니다.




03. 2012년 쌍둥이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능력있는 투잡스족

쌍둥이자리는 관계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이므로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이 좋으며 사람들 상대하는 세일즈 직종에서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합니다. 한 가지 분야만 파고드는 데는 약하므오 가급적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호기심과 정보를 수집, 전달하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언론, 저술 등의 지적 직업군도 적성에 맞습니다. 맞지 않는 직종은 공무원, 또한 지구력이 필요한 일, 찬에 박힌 일, 단조로운 일은 맞지 않습니다. 손재주도 뛰어나므로 할 수 있는 한 여러 기술을 익혀두면 좋습니다.

쌍둥이자리들은 기질적으로 돈에 대해 큰 가치를 두지 않습니다. 그러나 돈에 쪼들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필요한 만큼은 어떻게 해서든 벌어들일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믿으며 직업 전환도 잘하고 직업의 귀천을 따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재테크에 큰 관심은 없어도 기본적인 준비는 착실히 해드는 실리적인 면도 있습니다.




04. 2012년 게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세심한 전문가, 알뜰한 저축파

소심하고 내향적인 별자리에서 태어난 게자리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일, 도전적인 일, 튀는 일에선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감성적으로 예민한 편이라 조직에서 상사의 잔소리를 견디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개인사업을 하기엔 결단력이 부족하고 마음이 약해서 직원들을 과감하게 리드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강인한 마인드를 키운다면 뛰어난 현실 파악 능력과 세심한 일 처리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상상력과 창의력도 뛰어나므로 음악, 영화, 예술, 판타지 게임, 문학 계통 등에서 혹은 상상력과 비즈니스를 결합하는 뛰어난 본능을 살려서 디자이너, 인테리어, 쇼 비즈니스 계통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게자리들은 큰돈을 왕창 벌어들일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빈곤한 처지가 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위급할 때를 대비해서 항상 돈을 비축해 두므로, 이들에겐 가난처엄 무서운 게 없습니다. 현실에서 돈의 필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돈을 함부로 쓰지도 않습니다. 버는 한도에서 착실하게 저축하고 어는 정도 목돈이 마련되면 땅, 건물에 눈을 돌리는 안정적인 투자자들 입니다.




05. 2012년 사자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화끈하게 쓰는 지배자

리더의 별자리에 태어난 사자자리들은 남들처럼 힘들게 노력하거나 경쟁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정상의 위치에 오르는 듯한 인상을 풍깁니다. 강한 개성과 강력한 카리스마, 뛰어난 쇼맨십이 조직에서 성공하는 데 있어서의 강력한 요인입니다. 판단력과 개척정신이 뛰어나므로 조직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가급적 독립사업을 빨리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단, 열등감과 손상된 자존심을 잘 치유하고 극복하는 것이 전제 요건입니다. 야심이 크고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싶어하므로 일 중독증세를 보이기도 하지만, 따분하고 힘든 일은 싫어하므로 끈기와 인내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면서 높은 자리에 올라가는 것은 성미에 맞지 않은 타입입니다.

사자자리들은 화려한 환경에서 남의 찬사를 받으면서 즐기는 삶을 좋아합니다. 금전운도 비교적 좋고 많이 벌 능력도 있지만 과소비로 인해 돈에 허덕이면서 살 확률도 그만큼 큽니다. 신용카드 한도액을 넘었어도 여자들은 새 옷을 사고 남자들은 골프채를 바꾸는 것이 사자자리 입니다. 재테크도 차곡차곡 모으기 보다는 한 방에 큰 돈을 벌 기회를 노리므로 위험한 배팅과 투기에 빠질 확률이 높습니다.




06. 2012년 처녀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정도를 지키는 성실파

처녀자리 사람들은 정보와 사실을 모으며 배운 것을 실제적으로 사용하는 데 뛰어납니다. 디테일에 치중하고 복잡한 시스템에서 아주 사소한 것도 체크하므로 사서나 인쇄업체처럼 셈세함이 요구되는 직종, 치밀한 계산과 기술이 요구되는 직종이 좋습니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는 일이 없는 완전주의자들이므로 맡은 일은 근명 성실하게 완벽하게 처리합니다. 하지만 스스포 목표를 세우고 복잡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은 부족합니다. 또한 정도에서 벗어나는 일이 없고 질서의식이 강해서 상사의 지시에 잘 뜨르므로 시스템이 확실하게 짜인 조직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아야 하는 직종,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무리해서 일해야 하는 졍쟁이 심한 직종,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화려한 직종에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의사, 간호원, 청소업, 요식업 등이 적성에 맞습니다.

처녀자리들은 돈 문제에서도 세심해서 안전 위주 원칙을 고수합니다.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해서 크게 벌고 크게 쓰기보다, 작게 벌어서 차근차근 모으는 스타일입니다. 돈을 쓸 때는 예산을 세워서 소비하며 낭비나 무절제한 소비는 체질적으로 싫어하고 재테크는 확실해야만 투자합니다.




07. 2012년 천칭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우아한 스타일리스트

천칭자리는 파트너십의 별자리입니다. 그래서 천칭자리 사람들은 동업이나 협력적인 일을 하면 인간적인 매력과 뛰어난 기지를 발휘하면서 능력을 펼칠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 간의 분쟁을 조정하는 수오나과 외교술도 능란해서 외교관, 법률가 등 교섭이나 협상 능력이 요구되는 분야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황 판단에 의거해서 전략을 수립하는 능려도 뛰어나므로 기획, 컨설팅, 전략 사업도 잘 맞습니다. 하지만 전투력이 부족하고 육체적으로 힘든 일은 싫어하므로 세일즈처럼 목표를 채워야 하는 분야, 승부근성이 요구되는 분야, 스포츠나 육체적인 노동은 적성에 맞지 않습니다. 여성들은 특히 우아함과 세련미를 좋아하고 예술적인 감각이 있으므로 액세서리나 보석,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잘 맞습니다.

천칭자리들은 버는 만큼 돈이 손가락 사이로 술술 빠져나갑니다. 돈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가능한 자신에게 투자하면서 안락한 생활을 추구합니다. 취향과 안목이 뛰어나므로 집 안 인테리어, 옷차림에도 많은 돈을 쓰며 정신적인 만족을 위한 소비에도 과감합니다. 재테크에는 관심이 많지 않습니다.




08. 2012년 전갈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낭비가 없는 승부사

전갈자리 사람들은 창의력과 통찰력 또한 뛰어납니다. 그래서 명예욕, 죽음에의 욕망 등을 숭화시키면 위대한 예술가나 심리학자, 유능한 정치가가 될 자질이 농후합니다.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무슨 수를 쓰더라도 손에 넣기 위해서 치열하게 노력하는 사람들이므로 가급적 자신의 모든 열정을 바쳐서 일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하는 게 좋습니다. 승부사 기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분야일수록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전갈자리들은 돈을 모으는 데 철저하며, 재테크에서도 서둘지 않고 있다가 기회가 오면 놓치는 일이 없고, 낭비는 체질적으로 싫어합니다. 여유가 생기면 비싼 차, 고급 가구 등에 돈을 척척 스지만 현재 없는 것일 대만 계획성 있게 구입합니다. 몇 년 동안 쓰지 않은 물건, 고장 난 물건도 버리지 않고 쌓아두는데 당장 필요 없는 물건도 함부로 버리는 일이 없어 결과적으로 골동품 수집가가 되기 쉽습니다.




09. 2012년 사수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인생을 즐기는 파이오니아

사수자리 사람들은 웬만한 실수나 실패에 굴하지 앟고 일을 잘 벌입니다.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확장을 추구하기 때문에 활동적이고 아이디어도 뛰어나고, 성공에 대한 신념도 강합니다. 하지만 실천력은 부족하고 일에 의욕을 못 느끼면 매너리즘에 쉽게 빠집니다. 한가지 일에 진득하게 매진하는 근성이 부족해서 쉽게 포기를 잘합니다. 또한 이상이 너무 높고 정신적인 자극을 늘 추구하기 때문에 평범한 직장에서 단조로운 일을 하면 무기력하고 권채로운 직장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지적이며 고상한 정신의 소유자들이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저술, 고아고, 커뮤니케이션 계통에서는 성공하기가 쉽습니다.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주는 마스터의 역할을 좋아하므로 교육, 종교, 학계에서도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수자리는 돈은 잘 벌지만, 모으는 데는 서툴며 재테크에도 큰 관심이 없습니다. 돈의 가치도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인생을 자유롭게 즐기자는 것이 삶의 모토이기 때문에 주머니에 있는 돈은 일단 쓰고 봅니다. 그래도 돈을 벌어들이는 수완이 좋아서 크게 궁핍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반면 여자들은 돈을 착실하게 모으는 편이고 독신들은 노후대책도 빨리 시작합니다.




10. 2012년 염소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재력을 겸비한 조직가

염소자리 사람들은 모든 별자리 중에서 가장 현실적입니다. 근면하고 성실하며 인내심하면 따라올 사람이 없으며 권력 지향적인 야심가들 입니다. 조직에선 눈에 잘 띄지 않지만 구석에서 차근차근 실력을 쌓으면서 승부를 위해 칼을 가는 사람들이어서 중년 이후에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직 내의 파워 게임을 즐기며 조직적인 인간관리 능력도 탁월하고 조직 속에서의 자신의 위치에 중요성을 두므로 대기업 경영, 고위 관리직이나 행정직, 정치 등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머리 회전도 빠르고 창의성도 부족하진 않지만 기본적인 관심이 조직 플레이에 쏠려 있기 때문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인 플레이에는 약합니다.

염소자리들은 금전 문제에서도 조심성이 많고 보수적입니다. 젊었을 때부터 차곡차곡 돈을 모으며 재테크에도 일찍 눈을 뜨고 적절한 투자 방법도 찾아냅니다. 낭비란 일체 없고 계획성 있는 소비로 절제하면서 살아가기에 남들보다 빨리 돈을 모읍니다. 돈을 모으고 불리는 데서 기쁨을 느끼기에 가장 안정적인 노후를 맞는 사람들 입니다.




11. 2012년 물병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자유가 중요한 프리랜서

물병자리 사람들은 학구열과 지식욕이 강합니다. 이성과 논리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므로 매사에 이론이나 법칙을 적용하려 듭니다. 상상력도 풍부하고 비전이 무한대여서 과학이나 의학 분야에서 일하면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권위나 권력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며 감정적으로 얽혀드는 것을 싫어하는 체질이라 조직에서 일하는 것은 생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독립적인 기질을 자유롭게 펼치면서 논리적으로 파고들 수 있는 학자, 평론가,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같은 개별 직업이 좋습니다.

물병자리들은 돈이 있으면 쓰고 없으면 그만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낭비벽은 없지만 좋아하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소비와 지출의 균형이 깨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지지 않으려면 누군가 믿을 만한 사람이 조절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12. 2012년 물고기자리 직업&재테크 성향 : 비세속적인 자선가

물고기자리 사람들은 몽상가들이어서 현실성이 부족하므로 실용적인 직업, 예를 들어 장사 같은 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고 감정이 너무 섬세한 사람들이어서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인간에 대한 연민이 많고 특히 불행한 사람들을 가슴 아파하면서 도와주려고 하므로 종교단체, 자선단체에서 일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창의성과 상상력이 뛰어나므로 작가, 뮤지션, 아티스트등 예술계, 방송계에서 성공한 사람도 많습니다.

물고기자리들은 돈에 대해서도 이중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돈의 필요성은 잘 알고 있고 가난을 두려워하지만, 돈을 적절히 벌어들이는 방법은 잘 모릅니다. 돈이 많아지면 자선단체 등에 기부도 잘하는데, 부자가 된다는 것에 대해 마음 한구석이 편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