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 총동문회와 함께한 ‘제3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현장 속으로!

한알맹 2018. 10. 15. 18:06



파란 하늘, 맑은 햇살, 상쾌한 바람까지 가을의 3박자가 두루 갖춰진 지난 10월 13일 토요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방송대 대학본부 광장 일대에서 <제3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는 방송대 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평생 교육기관을 대표하는 방송대의 78만 동문들이 나눔과 봉사문화를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사회에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2016년도에 처음 개최했습니다. 그 깊은 뜻을 이어가고자 올해도 성황리에 진행됐답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박람회가 열린 이른 시간부터 많은 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방송대 동문 및 학생들이 방문했습니다! 방송대 대학본부 앞마당에서는 행복나눔 바자회와 먹거리 장터가 오전부터 진행돼 행사의 활기를 띄웠습니다. 





행복나눔 바자회’에는 방송대를 생각하는 동문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은 기증 물품이 가득했습니다. 바자회에서 판매된 상품들은 모두 방송대를 사랑하는 동문의 마음을 담아서인지 모두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며 불티나게 판매되었습니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 일부는 방송대에 기부되었다니~ 정말 동문들의 방송대를 향한 애정은 칭찬받아 마땅하죠? 




또, 축제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쏘냐~! 방송대 동문들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부침개부터 떡볶이, 순대, 가락국수, 삼겹살, 닭발 등 다양한 음식들이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의 입을 행복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공연과 행운의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면 박람회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재능 기부와 연예인 초청 공연으로 이루어진 <행복나눔 콘서트>는 국악인 양슬기 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마술공연, 재즈, 7080 콘서트가 오전부터 오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흥겨운 음악 소리에 박람회 분위기는 한층 더 흥이 올랐습니다. 





이날 행사로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진행됐는데요. 혹시 참여했던 분들 있으신가요? 현장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룰렛을 돌릴 기회를 드리는 이벤트였는데요. 1만 원의 먹거리장터 쿠폰부터 락앤락 카페 커피 쿠폰, 물티슈, 생수까지~ 꽝이 없는 룰렛 이벤트였습니다.




 


방송대 홍보부스와 혜화역과 마로니에 공원 인근에서는 방송대 홍보단이 방송대 홍보를 위한 리플렛과 물티슈, 생수 등의 기념품을 나눠주고 있었는데요. 방송대 홍보단들 모두 분주하게 움직이면서도 얼굴에 설렘과 미소가 가득해 보이죠? 홍보단의 열정 덕분인지~ 방송대에 대한 관심 덕분인지~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리플렛을 받아가셨습니다 :) 





청명한 가을 하늘과 따스한 햇볕이 행사 내내 함께해서 더욱 좋았던 제3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였습니다. 이제는 대학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한 방통대 박람회, 다음번에는 블로그가 아닌 현장에서 뵙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