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

방송대, 아름다운 가게와 '아름다운토요일' 나눔행사 개최

한알맹 2018. 5. 17. 15:37

 

방송대가 지난 12일(토)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는 방송대의 사회공헌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교직원 등이 기증한 물품을 현장에서 판매하여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행사인데요.  2016년 이후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번 나눔행사는 1030분부터 18시까지 아름다운가게 5개 매장(안국점, 성남중동점, 용인죽전점, 수원영통점, 청주신봉점)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는데요.  안국점 지점에서 진행된 행사는 '방송대 직장협의회'와 '사랑나눔회'의 주최로 개최되었고, 본 행사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 2019 나눔보따리'에 후원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아름다운가게 2019 나눔보따리' 란, 설 연휴 일주일 전에 쌀과 생필품 등으로 꾸려진 보따리를 전국 5,000여 가구의 홀몸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행사인데요. 이러한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또한, 아름다운가게 성남중동점과 용인죽전점 행사는 '방송대 성남시학습관 학생회' 주최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행사가 올해로 벌써 10회째 맞이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 행사에 앞서 10월 14일에 같은 행사가 개최됐는데요. 이때 수익금으로 564만 원이 모아져 안나의집(노숙인 무료급식소)에 후원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 수익금 역시 안나의 집에 후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매년 따뜻한 나눔을 함께 실천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는 신완범 방송대 공무원직장협의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방송대 지역 구성원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를 실천하고자 '아름다운 토요일을 지속적으로 주최하고 있다, “어느덧 10회째를 맞이한 행사가 앞으로도 오랫동안 이어질  있도록 적극 노력할 이라 말했습니다.

 

행사뿐만 아니라 수익금 기부를 통해 진정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방송대!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주최로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하며,

방송대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