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시험공부도 식후경! 시험기간 간식 추천

한알맹 2017. 6. 5. 15:10

 

 

시험공부도 식후경! 책을 불태울 기세로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곤 하죠?

원래 배가 고프면 집중력도 떨어지기 마련! 기말고사를 앞두고 열심히 공부 중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간식을 추천해 드립니다.

늦은 저녁 야식으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들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1) 집중력 높이기 위한 견과류 섭취

 

호두,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 안에는 불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은 뇌 기능을 증진시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 하루견과 등의 이름으로 출시되어 있어 찾기도 쉽고, 간편하게 먹기도 좋죠!

오독오독 씹다 보면 어느새 잠도 달아날 거예요.

 

 

 

 

2) 초콜릿 섭취로 스트레스 해소!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당이 필요한 순간이 옵니다! 이때가 바로 초콜릿이 필요한 순간.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기분을 좋아지게 만들뿐만 아니라 피로와 스트레스도 덜어준다는 사실! 그렇다고 과식하면 안 돼요~

 

 

 

 

3) 감동란, 촉촉란, 깐계란... 모든 달걀

 

공부 중 출출함을 느낄 때,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두뇌 활동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달걀인데요! 특히 달걀 노른자에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워주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촉촉한 노른자로 유명한 감동란부터 껍질을 깔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깐계란까지, 시중에 판매 중인 디앵힌 달걀 제품이 있으니 취향껏 골라 드세요!

 

 

 

 

4) 졸릴 때 드세요, 카페인 음료

 

한장 두장 넘어가는 책장과 함께 눈꺼풀도 스르륵 감긴다면? 잠을 깨기 위한 카페인 음료를 추천합니다. 캔커피를 비롯해 고카페인 음료로 유명한 스누피 커피우유까지, 다양한 카페인 음료가 있는데요. 적당량을 마시면 잠을 깨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하지만 과한 카페인 섭취는 오히려 위험하다는 것, 알고 계시죠?

 

 

 

5) 잠들고 싶지 않은 그대에게, 에너지 드링크

 

공부할 양이 너무 방대해서 밤을 새우고 싶은 분들은 핫식스, 레드불과 같은 에너지 드링크를 선택하곤 하죠? 적당량을 먹는 건 좋으나, 맞지 않는 학우들에겐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조심! 최근에는 에너지드링크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을 활용한 에너지 젤리도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시험기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아무리 바빠도 먹어가면서 공부해야 건강을 챙길 수 있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들, 모두 공부한 만큼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