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취업정보

취준생 필수 아이템! 정장 대여부터 취업 정보 어플까지!

한알맹 2016. 11. 23. 14:02

 

 

경제불황으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난도 날이 갈 수록 심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다니는 학우 분들 중에는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취준생 탈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꿀팁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업 및 기업 정보취업 정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자!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죠! 여러분들께서는 취업 관련 정보 어디에서 찾아보시나요~? 최근에는 취업 정보 사이트에서 취준생의 편의를 위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정보 사이트로 유명한 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 등에서는 PC 홈페이지 기능과 동일하게 직무별, 지역별, 채용 형태별 채용 공고 검색 및 채용 현황 달력 조회가 가능하고요, 자신이 등록한 관심사와 관련된 채용 정보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또한, 사이트에 등록해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활용해 모바일로 즉시 지원할 수도 있고, 연봉, 직무 등의 기업 정보 조회와 다른 사용자와 취업 관련 정보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취준생이라면 필수로 갖춰야 할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접 갈 때 무엇을 입어야할 지 고민이라면 걱정 NO! 서울시 열린옷장 이용하기!

 

서울시 열린옷장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서류 합격의 기쁨도 잠시, 면접을 보려면 준비해야할 것이 많죠. 1분 자기소개 멘트부터 질문 답변과 기업 관련 공부까지. 하지만 면접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첫인상이기 때문에 어떤 옷을 입고 갈 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거예요. 이럴 때는 서울시 열린옷장에서 면접용 정장을 대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열린옷장은 기부를 통해 벌의 옷이 채워져 누구나에게 열려있는 옷장인데요. 자켓 1만 원, 구두 5천 원, 셔츠/블라우스 5천 원, 스커트/바지 1만원 등의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정장을 대여할 수 있어 면접 준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서울시 열린옷장 이용 방법으로는 열린옷장에 직접 방문하여 입어보고 대여하는 방법과 온라인 대여 신청을 통해 택배로 받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대여의 경우 열린옷장 홈페이지에서 방문 시간을 예약한 뒤 예약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대여 전문가가 직접 사이즈를 측정하여 알맞는 정장으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온라인 대여의 경우에는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사진을 보고 맘에드는 정장으로 직접 골라 대여 신청을 하면 된답니다.

 

열린옷장 온라인 대여 페이지 구경하러 가기(클릭)

 

편리한 이용방법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열린옷장의 기본 대여기간은 대여일 포함 3박 4일이라고 하는데요, 한 번 빌리면 여유있게 이용할 수 있겠죠~?

 

 

로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방송대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

 

▶방송대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 보러 가기(클릭)

 

방송대 학우 분들 중에서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방송대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에서는 방송대 학과별 자격증 정보, 채용정보 및 직업훈련정보 등을 제공하며, 취업진로특강과 진로워크숍,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대 학우들의 진로 탐색 및 경력 개발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대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소개와 함께 면접 기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고요, 10가지 이상의 직업심리검사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취업 또는 이직을 고민 중인 방송대 학우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방송대 진로경력개발 홈페이지 - 직업심리검사 해보기 (클릭)

 

 

 

 

 

취준생 탈출을 위해 어학공부, 자격증, 신문 및 책 읽기, 스펙 쌓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느라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는 취준생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원하는 곳으로 취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