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한알맹 2016. 4. 22. 11:00

 

 

 

 

바쁜 직장 생활을 하면서 공부까지 완벽하게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학생 여러분들 중에도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밤낮으로 바쁘게 지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에게 효율적인 비즈니스와 시간관리에도 도움이 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맥관리 유용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어플리케이션, ‘링크드인’

 

  

 

 

사회생활을 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맥을 쌓아나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형성된 인맥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에 서로 도움을 주고 받기도 하면서 인맥관리의 중요성을 느끼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링크드인’이란 세계 최초/최대 비즈니스 전문 SNS로, 비즈니스 인맥을 형성하거나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만들어져 인맥관리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학교, 직장 등을 통해 이용자를 검색 하거나, 연락처/이메일 연동을 통해 1촌 맺기(인맥)로 교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원한다면 관심 분야의 계정을 팔로우해서 받아볼 수 있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그룹을 만들고, 가입해 정보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링크드인의 서비스를 통해서 구인/구직에 관한 정보는 물론, 신규시장 개척과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신규 바이어를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효율적인 비즈니스에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국민 명함앱’이라 불리는 스마트한 명함 관리 어플리케이션, ‘리멤버’

 

 

 

 

비즈니스 생활을 하다 보면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이 많으시죠~? 그러다 보면 어느새 명함이 수북하게 쌓여 관리하기 어려워지는데요. ‘리멤버’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명함을 찍기만 하면, 명함의 내용을 어플리케이션에 저장해주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개발사에서 직접 수기로 명함의 내용을 입력/저장하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정확하고, 구체적인 명함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두둑하게 명함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분실 위험도 없기 때문에 명함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화 된 주소록은 동기화 서비스를 통해 엑셀 파일로 만들거나, 문자, 이메일 등으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고, ‘리멤버’의 사용자간에는 명함 상의 정보가 바뀌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스마트한 명함 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스캐너가 없어도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스캔이 가능한 문서 스캔 앱, ‘오피스렌즈’

 

 

 

 

이젠 스캐너가 필요할 때 스캐너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스캐너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스캐너 대신 스마트폰으로 스캔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피스렌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한 자료를 스캔해주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촬영한 자료는 이미지 형태로는 물론, 워드, PPT, PDF 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스캔 영역을 설정하지 않아도 테두리 인식 기능을 통해 스캔 할 수 있어 촬영 각도에 제한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종이 문서뿐만 아니라 자그마한 명함부터, 벽에 붙어있는 큰 칠판까지도 스캔할 수 있어서 업무와 공부할 때, 언제 어디서나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니스에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스마트폰만으로도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간편하고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추천해드린 어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여러분들이 일과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성공적으로 잡는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