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13

방송대-교원대, 2020 유네스코 유니트윈 공동 워크숍 개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한국교원대와 5월 29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2020 유네스코 유니트윈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유네스코 유니트윈 네트워크 회원기관 간 협력 증진을 통한 SDG4(Sustainable Development Goal 4)* 실현과 개도국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했는데요. 또한 양교 간 유니트윈 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협력 가능 분야를 발굴하고,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교육 동향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SDG4란?📍 Sustainable Development Goal 4의 약자로 유네스코의 주요 사업으로 교육 2030입니다. 직업기술교육 (TVET : Technical and Vocation..

한국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지식의 시대를 여는 지식네트워크 중심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모집은 2020년 6월 15일(월)부터 7월 14일(화)까지 실시하며, 신입생 40,609명과 편입생 41,181명(2학년 34,825명, 3학년 41,181명)을 모집합니다. ✔️원격교육을 소개한 최초의 4년제 국립대학 ✔️직장과 학업의 가능한 대학 ✔️다양한 교육매체를 활용하고 있는 대학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의 학우를 만날 수 있는 대학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중심대학 이 밖에도 언택트시대, 48년간의 원격교육 노하우 바탕으로 양질의 언텍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는 방송대에서 당신의 꿈을 펼쳐보세요! ▲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요강(다운로드) 모집학과 인문과학대학 : 국어국..

방송대 대구경북지역대학 국어국문학과 학생회, 광주지역 코로나19 치료 및 대응 위해 2,120만 원 기부

방송대 대구경북지역대학 국어국문학과 학생회가 코로나19 치료와 대응을 위해 지난 5월 26일(화) 광주광역시청에 2,12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대구경북지역대학 국어국문학과 직전 학생회장 최은애 회장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아시아발전재단에서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지역인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캠페인(대구경북 의료진 800여 명에게 도시락 1억원어치 기부)에 최은애 전회장이 참여하였습니다. 최 전회장은 개인의 기부에서 멈추지 않고 더 나아가 국어국문학과 다음 카페 게시판에 도시락 기부 캠페인에 대해 알렸습니다. 이에 몇몇 학우가 도시락 제작 및 배달에 동참하여 봉사하였으며,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학우님들은 기부금을 모금, 17명 총 21,200,0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도시락..

방송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혁신 부분 선정

짝짝짝!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혁신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5월 26일(화)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8개 부처 및 기관의 후원을 통해 개최됐는데요.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 개척과 성과를 이뤄낸 브랜드∙경영 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습니다. 산업·학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창조∙혁신 브랜드 사례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사례 등 총 40개의 브랜드∙경영 사례를 선정했는데요. 방송대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원격대학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설립된 개방대학(Open University)으로 배움을 원하는 국민에게 경제적인 등록금으로 시간과..

[당첨자 발표] 스승의 날 '감사합니다 교수님' 이벤트 발표

스승의 은혜를 전하는 스승의 날을 맞아 방송대가 진행한 '감사합니다 교수님'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당첨자 명단📍 Aebon Lee Eunjung Choi Jay Kim Jeon Youngmi JongKi Kim Kim Hong Goo Saehyuk Park Sanghyuk Han Su Jung Park Young-jin Kim 강무상 강수진 김상일 김창진 나모아 나은영 박선미 박성수 박혜미 서정미 이보라 이우정 이은경 이준봉 장인수 전만수 정윤이 정윤희 정희자 황복순 당첨되신 분들께서는 5월 28일(목) 정오까지 응모한 이름/본명/휴대폰 번호/개인정보 활용 동의의사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클릭)’로 보내주세요. 정보 확인 후 '투썸플레이스_달고나 카페 라떼'를 선물로 드립니..

방송대와 함께하는 순간을 담아주세요! 방송대 사진공모 실시(상시모집)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사진으로 만나는 방송대'를 주제로 2020년 5월 21일(목)부터 방송대 사진공모를 상시 실시합니다. 방송대인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은 물론 전 국민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방송대의 캠퍼스 모습, 학교생활, 공부하는 모습 등 방송대와의 스토리가 담긴 사진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합니다. 당선작은 방송대 인스타그램에 소개되며,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너무 고퀄의 사진이 아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핸드폰으로 가볍게 찍은 사진이면 충분해요!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방송대와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에 담아' 도전하세요! 공 모 내 용 : 사진으로 만나는 방송대 예) 방송대 전국 캠퍼스 모습, 학교생활, 공부하는 모습, 방송대 교재 등 공 모 자 격 : 전 국민 모두 참여가능 공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모집학과 자세히보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오는 5월 21일(목) 오전 9시부터 5월 27일(수) 오후 6시까지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이번에 모집을 실시는 대학원 학과는 총 12곳이며, 경영대학원은 과정과 무관하게 모집하고 있는데요.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방송대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모집학과 자세히보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어느 학과에 지원할까 고민 중이라면 방송대와 함께 알아보고 결정해보세요! 문예창작콘텐츠학과 문예창작콘텐츠학과는 현재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전문지식과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21세기 새로운 문화 환경에 걸맞은 문예창작인과 콘텐츠 전문가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현대의 심화된 문예창작이론 학습과 실습을 통해 창작능력을..

방송대학TV, 고품격 강연시리즈 '2020 열린연단' 방영

방송대학TV OUN이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중들에게 정신적 위안을 줄 수 있는 고품격 강연시리즈 을 오는 23일(토)부터 90분간 방영합니다. 방송대학TV와 네이버 문화재단이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2014년부터 제작한 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시대의 석학들을 초청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삶의 여러 문제를 폭넓게 검토하며 지적 담론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대학TV 은 5월 23일(토) 밤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1년간 총 52회를 방영할 예정이며, 일요일 오전 10시에는 재방송을 진행합니다. ‘문화와 문화정전’을 주제로 하는 이번 강연은 각 시대의 문화 유형을 만들어온 ‘정전’이 오늘날 우리 사회에 어떻게 변용되고 영향을 미치..

[방송대 이벤트] 스승의 날 '감사합니다 교수님' 이벤트 실시 (완료)

스승의 은혜를 전하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방송대가 페이스북 깜짝 이벤트 '교수님, 감사합니다'를 진행합니다. 방송대 공식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물(클릭)에 평소 교수님께 감사했던 사연이나 마음을 담아 #학과명 #교수님 성함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세요. 📍예시📍 #00학과 #홍길동 교수님 열정부자 우리 교수님, 매번 에너지 넘치는 강의 감사해요. 교수님의 제자로써 교수님의 열정에 보담하고자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_달고나 카페 라떼'를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클릭) [이벤트 방법] 1. 방송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클릭) 접속 2. 평소 교수님께 감사했던 사연이나 마음을 담아 #학과명 #교수님 성함과 함께 댓글 남기기 [이벤트 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오는 5월 21일(목) 오전 9시부터 5월 27일(수) 오후 6시까지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원격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는 방송대 대학원은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육아를 이어가는 경력단절여성들도 시간적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저렴한 학비(대학원 145여만 원, 경영대학원 204여만 원 *입학금 포함)로 경제적 부담도 타 대학원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국내외 대학교 학사학위 소지(예정)자나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학사학위 소지 예정자는 2020년 8월 31일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2020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신입생은 12개 학과에서 총 170명을 모집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