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18

SBS 모닝와이드 방영 –배움의 열정으로 뭉친 방송대 자매 이야기

SBS 모닝와이드에서 6월 29일(금) 오전 8시 10분! 방송대 학우들의 리얼한 이야기가 방송되었습니다. 바로 자매가 방송대에 함께 다니고 있는 이소정, 이소진 자매의 이야기가 소개된 건데요. 방송대 법학과에 재학 중인 이소정 씨는 사회생활도 하면서 학교를 다니는 일명 직딩으로, 학업의 끈을 계속 이어가고 싶어 일과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는 방송대의 문을 두드렸다고 합니다.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수업을 본인 스케줄에 맞춰 유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다른 학교와 비교해 등록금이 현저히 저렴하단 점에서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덕분인데요. 이러한 소정 씨의 학업에 대한 도전과 용기를 보고 동생들까지 방송대에 입학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세 자매! 서로가 서로를..

쎈 다큐가 몰려온다! 방송대학TV 글로벌 특집 방영

방송대학TV에서 고품격 글로벌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6월말부터 8월까지 방송대학TV에서는 다양한 정보 지식을 담은 프로그램을 방영하여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이에 BBC‧PBS가 공동기획하고 뉴스위크가 인터넷상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50인에 선정한, 스티븐 존슨이 진행하는 가 고품격 콘텐츠의 첫 주자로 나섭니다. 이 뒤를 이어 '스티브 잡스 vs 빌 게이츠', '체게바라 vs 피델 카스트로' 등 치열한 경쟁이 만들어낸 현대의 문화, 정치를 이해하는 재미가 쏠쏠한 , 대하드라마 매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 세계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키는 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곧 6월 30일 첫 방송되는 는 시청소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까요. 보다 더 많은 관심..

방송대 소식 2018.06.28

[당첨자 발표] 방송대 2학기 학생모집 포스터 공유하기 이벤트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2차 이벤트인, '방송대 2학기 학생모집 포스터 공유하기'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차 이벤트에도 많은 분들이 방송대 2학기 학생모집 포스터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이중에서 200분을 추첨하여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 본인에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지금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 3차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마지막 릴레이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방송대 릴레이 3차 이벤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 릴레이 2차 이벤트 당첨자 명단] ※ 왼쪽 Link 혹은 성함을 클릭하여 본인이 쓴 댓글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번호 댓글주소 ..

프라임 칼리지, 직장인 역량 개발 위한 '2018 재직자 기초과정' 운영

평생교육 시대에 발맞춰 성인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강좌를 마련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평생직장 역량 개발을 위한 ‘2018년 2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을 6월 30일(토)까지 모집합니다. ‘재직자 기초과정’은 방송대 평생교육 기관인 프라임칼리지에서 2013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인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수강료를 따로 받지 않고, 신청자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초 직무능력 향상 및 전문지식 역량 배양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이니, 이 기회를 ..

[이벤트] 방송대 모바일 랜딩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방송대 2018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 릴레이 이벤트 3탄 모바일 랜딩페이지 소문내기 이벤트! ※ 본 이벤트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가능합니다. 방송대 2018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 릴레이 이벤트 3탄을 공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방송대 모바일 랜딩페이지' 접속 후 링크를 지인에게 전송해 방송대를 널리 널리 알리는 이벤트인데요. 3차 릴레이 이벤트는 이전 이벤트보다 더 통 크게 참여자 중 무려 200명을 추첨하여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을 드립니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여, 시원한 아이스크림 함께 즐겨보세요~ 1. 휴대전화로 방송대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 (휴대폰으로 방송통신대학교를 검색해주세요!) 2. 모바일 랜딩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페이지'소개링크 보내기’를 통해 URL을 카카오톡이나 문자 ..

6월 24일(일), 실시간 생방송 퀴즈쇼 잼라이브에 방송대 관련 퀴즈 생중계

스마트폰에서 매일 15분간 방송하는 퀴즈 전문 생방송 앱 ‘잼라이브’를 아시나요?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로, 시작한 지 몇 달 만에 최다 동시 접속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고, 최근에는 카스, 코카콜라와 협업 하면서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그야말로 요즘 가장 뜨는 핫한 앱이니다. 그런데 이보다 더 ‘핫’한 소식은 바로 방송대 관련 퀴즈가 6월 24일(일) 저녁 8시에 잼라이브에서 출제된다는 사실! 누구보다 방송대를 잘 아는 우리학우들에게 솔깃할만한 소식이 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잼라이브에 참여하실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잼라이브는 스마트폰 사용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로 먼저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잼라이브'를 검색해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는데요. 잼라이브 최..

방송대 소식 2018.06.20

6.13 기초단체장 당선인, 10명 중 1명은 방송대 출신

지난 6월 13일은 제 7회 지방 선거날이었죠? 이번 지방선거 최종 투표율은 60%를 기록하면서 지방 선거중 역대 두 번째로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는데요.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다는 좋은 소식 외에도 방송대 내에서도 아주 기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제 7회 지방 선거 결과, 272명의 당선인(국회의원, 교육감, 시도지사, 구시군의장) 중 방송대 출신이 총 28명이나 당선됐다는 겁니다. 이번 총선에서 당선된 방송대 출신은 국회의원 1명, 교육감 1명, 시도지사 2명, 구시군의장 24명, 총 28명으로 전체 당선인 272명 중 10.2%가 방송대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시도의회 의원, 구시군의회 의원, 광역·기초의원 비례대표까지 포함한 3,991명의 당선인 중 175명이 방송대 출신으로 방..

방송대 소식 2018.06.19

[리포터 에세이]방송대 환경사랑 프로젝트, 플랜카드의 변신

지난 4월 13일 방송대 대학본부 소강당에서 류수노 총장님과 함께 방송대 홍보단 제10기 위촉식을 하였습니다. 홍보단 활동을 잘 하고 싶다는 각오를 다짐하며, 행사장 플래카드를 기념품으로 재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모델 20명과 리포터 7명도 같은 마음일까 하여 소품을 만들어 선물하고 싶어 깨끗하게 접어 가지고 왔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텔레파시로 통한 것인지 제10기 홍보단들의 추천으로 홍보단 단장이 된 저는, 고마운 마음을 담아 파우치를 제작해 홍보단원들에게 선물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제가 행사장 플래카드를 재활용해 소품을 만들겠다고 마음 먹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환경부는 '중국의 폐기물 수입금지 조치 등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사업장폐기물'로 분류됐던 재활용품 선별 이후 남는 잔..

중앙도서관, 시 나눔을 위한 '詩(시) 항아리' 행사 안내

방송대 중앙도서관에서 학우분들의 학습활동에 지친 마음의 안식을 위해 예쁘게 포장된 두루마리에 한 편의 시가 들어있는 '시항아리'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일주일간 진행하는 이 행사는 기말고사를 준비하느라 많이 지쳐있을 우리 학우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방송대인이라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니 동문과 재학생 시인들의 시를 읽으며 마음의 휴식을 즐기시기에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행사 기간 : 2018.6.18 (월) ~ 6.23 (토) |장 소 : 중앙도서관 로비 |참여 방법 : '시 항아리'에 있는 두루마리 시 가져가 읽기 |참여 대상 : 방송대인 누구나 가능 ※ 관람은 무료로 제공되니 시 작품을 소중히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방송대 중앙도서관 홈페이..

방송대 소식 2018.06.18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송통신대가 좋은 이유 블로그 댓글달기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 발표]방송통신대가 좋은 이유 블로그 댓글달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 한국방송통신대의 릴레이 1차 이벤트인, '방송통신대가 좋은 이유 블로그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무려 2,200명의 분들이 방송대가 좋은이유 댓글달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이중에서 100분을 추첨하여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당첨자 명단에 본인에 닉네임 혹은 이름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지금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 2차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벤트에 재도전해 보세요. 이번에는 무려 200분께 이벤트 당첨 기회를 드립니다. 방송대 릴레이 2차 이벤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 릴레이 1차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