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9

방송대 노후 건축물, 그린리모델링으로 재탄생!

오늘은 방송대 재학생,교직원들은 물론 앞으로 입학하게 될 신입생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바로 방송대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공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여기서 ‘공공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이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소유·관리하는 기존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여 에너지 성능개선·효율향상을 통해 녹색건축물을 조성하는 사업인데요. 올해부터는 사업기획 지원 시 '내진성능평가 및 정밀구조안전진단' 실시하여 에너지 성능 개선뿐 아니라 안전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방송대는 ‘공공 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공사비 1억원을 지원받음으로써 구조보강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고, 단열강화, 고효율 창호교체, 화재방지 ..

방송대 소식 2018.04.30

‘2018.1학기 전자도서 독서퀴즈’ 대회에 참여하세요~

방송대 중앙도서관에서는 방송대인의 독서진흥을 위하여 ‘2018.1학기 전자도서 독서퀴즈’ 대회를 개최합니다. 퀴즈 정답자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독서퀴즈 기간 및 발표 1. 기간 : 2018.4.20(금) ~ 5.11(금) 2. 대상 :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등록생, 프라임 칼리지 학부생 포함) 및 교직원 3. 상품 : 2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 선정) 4. 발표 : 2018.5.21(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연락) ▶독서퀴즈 참여방법 1단계- 첨부된 ‘전자도서 독서퀴즈 출제 문제지’를 다운 받아 문제를 확인한다2단계- 전자도서관 이동(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자료검색 - 전자도서 - 국내 전자 도서..

방송대,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 인재양성 부문 대상 수상

방송대에 반갑고 즐거운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 24일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에서 인재양성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은 2015년부터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을 대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매년 상을 수여하는데요.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는 방송대가 수상한 인재양성 분야를 비롯해 글로벌 공헌, 문화교육, 사회복지 분야 등 25개의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방송대는 국내 유일 국립 원격대학으로서 저렴한 등록금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 높은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학습 병행 및 제 2의 인생 설계에 디딤돌이 되고 ..

다녀왔습니다!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대회’

지난 4월 21일 토요일, 남산둘레길에서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방송대 가족의 친목을 도모하고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는 가운데 사회 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연보호 캠페인도 실시되었는데요. 방송대 동문 및 재학생, 교직원 등 1,300여 명이 이날 행사에 참석해 방송대 동문 파워를 자랑했습니다. 방송대 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 행사는 모두 다함께 모여 걷기대회 개회식 기념 사진을 촬영한 후, 장충단 공원을 시작으로 남산 둘레길을 따라 걷는 일정으로 진행됐는데요. 방송대의 대표 얼굴이기도 한 방송대 10기 홍보단 역시 이날 행사에 참석해 자연보호 캠페인 피켓을 들고 자연보호의 중요성과 방송대를 알리는데 앞장섰답니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방송대 학우들과 동문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심지영 교수 추천 도서, 「검은 피부, 하얀 가면」

고운 햇살과 바람이 몸과 마음을 들썩이게 만드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통계적으로 살펴보면 봄철에 우울증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이 그 어느 계절보다 많대요. 큰 일교차와 갑작스런 일조량의 변화가 인체의 수면과 기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만약 요즘 스트레스와 우울감에 시달린다면, 책 한 권을 가까이 하세요. 영국의 한 대학 실험결과에 따르면, 단 6분의 독서가 심장박동을 낮추고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스트레스 수치를 약 68%까지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떤 책을 읽을자 고민이 되신다고요? 그렇다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님이 추천하는 「나를 바꾼 한 권의 책」을 추천 드립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는 방송대의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방송대 교수님이 추천하는 책을 한 권씩 소개..

방송대 제 10기 홍보단 On-Air 발대식 현장, 그뜨거운 열기 속으로...

지난 4월 13일, 치열한 서류심사와 면접을 뚫고 선발된 제10기 방송대 홍보단의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을 비롯해 대구와 밀양, 그리고 함평 등 정말 먼 곳에서부터 발대식 참석을 위해 홍보단원들이 달려와 자리를 빛냈는데요. 지난 2009년부터 방송대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활동을 시작한 방송대 홍보단은 올해로 벌써 10기를 맞이했답니다. 10년의 역사 속에 탄생한 ‘ON-AIR’ 10기 홍보단은 일년 동안 방송대 주요 행사 및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텐데요. 그래서 지금부터는 앞으로 더 활발하고 다양하게 활동할 방송대 제 10기 홍보단의 그 첫 번째 이야기, 발대식 현장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 드릴게요~! 이날 발대식은 제10기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

4월 21일 토요일, 방송대 가족 걷기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주 토요일,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대회가 개최됩니다~" 오는 4월 21일 토요일, 남산둘레길 및 백범광장에서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대회’가 열립니다! 이날 걷기대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방송대 재학생들은 물론 동문과 교직원, 일반 시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대회 주요 일정- ▶일 시 : 2018년 4월 21일(토) 11:00~16:00▶장 소 : 남산둘레길 및 백범광장 (장충단공원 10시30분 집결/동국대역 6번출구)▶지급품목 : 기념품, 간식, 리본 및 어깨띠, 쓰레기봉투▶개인지참물: 개인간식, 물, 돗자리, 방석, 장갑 등▶주요일정 : 11:00 ~ 14:00 -방송대 가족 한마음 걷기&자연보호캠페인 14:00 ~ 15:00 -..

중도TV <신천식의 이슈토론>에 방송대 류수노 총장 출연!

지난 2월 14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류수노 총장님께서 취임하신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류 총장님께서 오늘(4월 4일) 10시, 중도TV 에 초청받아 출연하셨답니다! 우리 방송대에 대해서, 그리고 총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들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말씀하셨다고 하니,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

방송대학TV OUN에서 주목해야 할 두 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가 새롭게 찾아옵니다! 방송대인의 지성을 겨루는 방송대학TV 가 2018년 새단장을 했습니다! 진행자는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예능감과 진행능력을 보여준 개그맨이자 MC 김태현이 맡았으며, 2인이 한 팀을 이루어 1라운드 OX 퀴즈, 2라운드 학과목 객관식, 3라운드 교양 주관식 퀴즈를 풀어 1위 팀이 준결승전에 오르게 됩니다. 예선을 통해 준결승전에 오를 세 팀을 가리고, 최종 왕중왕전 진출 팀을 결정하게 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총상금 2000만원이 학우들에게 장학금으로 수여된다고 하네요! 지식 대결과 함께 평생학습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있는 학우들의 스토리가 재미와 감동을 주는 ! 새단장한 퀴즈쇼는 4월 15일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 8시에 방송대학TV OUN으로 방송되니, 여러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