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0 3

새학기 장학금은 내꺼? 학습효과를 높이는 코넬식 노트필기법

새학기의 시작을 앞두고, 방송대 학우 분들도 매우 설렐텐데요! 새학기에 대한 기대도 잠시, 이번 학기야 말로 '열공'을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저번 학기의 아쉬움을 만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주목! 2018학년도 1학기, 후회없는 배움을 위한 팁!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코넬식 노트정리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ㅣ 코넬식 노트필기법이란? 코넬식 노트필기법은 미국 아이비리그의 명문 대학인 코넬 대학교의 월터 포크(Walter Pauk) 교수가 1950년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안한 필기법입니다. 이제는 코넬대학교를 넘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노트필기법인데요! 기록과 축약, 암송, 숙고, 복습 등 5단계의 필기과정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어주는..

방송대 2018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오는 16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2018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생은 총 20개의 학과에서 1만 600명을 모집할 예정인데요! 개설과목은 총 352과목으로 사회복지학과와 간호학과, 유아교육과는 제외됩니다. 방송대 시간제등록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고등교육법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데요! 2018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생은 학기당 최대 4과목(12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고,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답니다. 어떻게 지원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지원서 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nou.ac.kr)를 통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EVENT] 방송대 차량스티커 부착 인증샷 페이스북 이벤트!

[EVENT] 방송대 차량스티커 부착 인증샷 페이스북 이벤트! 1월 26일부터 진행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을 위해 방송대 홍보대사가 되어주세요! 방송대 홍보용 차량스티커를 부착한 모습을 페이스북을 통해 인증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총 20분께 신세계상품권(2만원 상당)을 드립니다! ※ 해당 이벤트는 페이스북에서 참여가능합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1. 방송대 차량스티커 부착하기 ※ 가까운 방송대 지역대학에 문의하시면, 차량스티커 수령 가능 2. 차량스티커를 부착한 모습을 찍어 페이스북 댓글로 인증하기 3. 태그와 공유를 통해 이벤트 소식을 알리면 당첨확률 UP! UP! - 이벤트 기간 : 1월 10일(수) ~ 1월 22일(월) - 당첨자 발표 : 1월 24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