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大,‘KNOU 리더스클럽 조찬 강연회’개최

한알맹 2012. 9. 14. 11:05

방송大,‘KNOU 리더스클럽 조찬 강연회’개최

오종남 교수‘세계 속의 한국: 이 시대 리더의 시대적 소명’강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는 13일, 웨스틴 조선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KNOU 리더스클럽 조찬 강연회’를 개최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는 13일, 웨스틴 조선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KNOU 리더스클럽 조찬 강연회’를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는 13일, 웨스틴 조선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KNOU 리더스클럽 조찬 강연회’를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 모임에는 서울대 SPARC(과학기술혁신 최고전략과정) 오종남 주임교수가 ‘세계 속의 한국: 이 시대 리더의 시대적 소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오종남 교수는 통계청장, IMF 상임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4050세대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해 개설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에서도 강의를 할 예정이다.


서울대 SPARC 오종남 주임교수가 

‘세계 속의 한국: 이 시대 리더의 시대적 소명’ 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강연에 이어 방송대 유재덕 기획평가과장은 ‘개교 4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대학본부 본관 준공식‘, ’경영대학원 설립‘ 등 대학로를 기반으로 ‘평생교육의 메카’로 자리 잡은 방송대의 다양한 노력들에 대해 소개했다.

KNOU 리더스클럽은 방송대 동문들로 구성된 다양한 강연과 토론회를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모임으로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이사가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