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취업정보

[방송대 취업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에서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하기

한알맹 2012. 2. 23. 00: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국가적으로 중요한 예산 증액이 초.중등부 보다는 유아교육과 고등교육에 더 관심을 두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취득할 수 있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





# 2급 정교사자격증이뭔가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2급 정교사 자격증은 같은 말입니다. 이 자격증은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교육부에서 자격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자격증은 다른 자격증과는 달리 교직과정이 설치된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하여야만 발급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편입이나 재입학 외에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을 단기 과정으로는 받을 수 없습니다.


#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 

=>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위 조건을 갖추고 무시험 검정원서 제출한 졸업생에 한해서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수여합니다.





#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다른가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은 유치원에 취업 할 수 있는 자격증이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어린이집에 취업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으로는 유치원 교사로 취업할 수 없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 중에서 스펙이나 이직을 위해서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이면 전공에 상관 없이 취득할 수 있지만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은 유아교육학과로의 편입이나 재입학 외에는 취득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수령 방법

졸업식 당일 졸업식장에서 수령. 이후에는 소속 지역대학에서 수령 (방문 또는 우편)





# 유치원 정교사 1급 자격증 취득방법


유치원 정교사 1급 자격요건은 2급 정교사 자격증 소지후 3년 이상의 교육경력을 가지고 소정의 재교육 이수하거나, 초등1급 정교사 자격증 소지후 보수교육이수자, 대학원 석사학위를 가진자 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에서는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으니 유치원 교사나 어린이집 교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의 문을 두드려 보시는건 어떨까요??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하면 초등학교 병성 유치원교사가 될 수 있는 임용고시도 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