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취업정보

[방송대 취업정보] 원하는 곳에서의 유리한 취업에 있어 더 많은 기회를 가지게 되는 테솔(TESOL)자격증

한알맹 2011. 11. 2. 08:3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요즘은 기업에서 토익점수 외 토익스피킹이나 토픽 등 말하기 공인 시험성적을 요구하고 있는등 영어의 중요성과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요, 관련 자격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테솔(TESOL)이라고 들어 보신적 있으세요???
테솔(TESOL)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교육하는 영어교사 양성 과정을 말합니다.
테솔(TESOL) 프로그램은 영어권 국가에 비영어권 이민자나 유학생들의 영어교육을 담당할 전문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테솔 프로그램은 개발 되었습니다.
테솔(TESOL)  과정은 제 2국어를 가르치는데 필요한 스킬에 중점을 두어 다양한 환경에서 만나게 되는 수강생들과 여러 상황에 대한 케이스를 학습하게 됩니다. 본 과정을 통해 강사와 수강생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유지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영어교수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영어는 더 이상 제2 외국어가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효과적인 비즈니스와 글로벌 환경에서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 비영어권 국가들은 개인의 영어늘력을 필수로 꼽습니다. 특히, 한국, 일본, 대만 등 양질의 영어교육과 충분한 자질의 영어교사가 요구되는 국가에서는 각 국가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자격과 영어능력 외에도 테솔(TESOL)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을 갖춘 교육자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솔(TESOL)은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취업을 위해 자격을 인증 받아 자신을 특화 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솔(TESOL) 프로그램 시행국가 및 기관

테솔(TESOL) 프로그램은 어학연수 및 유학선호 국가인 미국, 캐나다를 포함하여 여러나라에서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 두나라늬 테솔(TESOL) 프로그램이 가장 유명합니다. 테솔(TESOL) 프로그램은 사설기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Certificate 혹은 Diploma 과정에서부터 전문대학 및 대학, 대학원 과정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나 미국 현지에서 테솔(TESOL)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는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이 큰편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테솔(TESOL)을 추천 합니다!!

1) 영어회화 전문강사로 취업을 원하시는 분
2) 학원 강사취업 및 홈 스쿨링을 준비하시는 분
3) TEE(영어몰입교육) 능력을 희망하시는 선생님
4) 해외 교육 위업을 원하시는 분
5) 학교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


테솔(TESOL)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게 되면 해외에서 활용가능하고 해외에서 발급하는 TESOL 자격증으로 현직 영어교사, 강사, 기업체전문영어강사, 영어학원강사 취업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들어 방과 후 수업에 따른 초등학교 전담영어교사, 공부방 운영,개인교습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활용 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곳에서의 유리한 취업에 있어 더 많은 기회를 가지게 되는 테솔(TESOL)자격증은 영어강사의 필수 조건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우수한 Teaching 능력과 영어 실력을 구비하고 동시에 테솔(TESOL)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해외에서 영어교사로서 활동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타임스 테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