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취업정보

[방송대 취업정보] 진학, 취업을 위한 첫걸음 텝스(TEPS)!! 텝스(TEPS)로 진학, 취업 준비하기

한알맹 2011. 10. 26. 09: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세계 공용어라고 할 수 있는 영어관련 시험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는 영어에 대한 올바르고 체계적인 학습으로 영미인들의 문화와 생활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이해와 영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풍부한 교양을 갖춘 지성인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텝스>

세계 공통어라고 할 수 있는 영어관련 시험은 진학과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필수로 여겨졌던 토익과 토플의 비중은 줄어들고, 이를 대신하여 텝스(TEPS)의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정부기관은 물론 공기업, 언론사, 국가고시, 대학원 시험, 특목고 입시시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텝스(TEPS)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텝스>

토익이나 토플은 알겠는데 텝스(TEPS)는 생소하다라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텝스(TEPS)는 서울대학교에서 우리나라에 맞는 영어시험을 개발한 것으로 청해400, 문법100, 어휘100, 독해400 4가지 항목 990점 만점으로 이루어진 시험입니다. 텝스(TEPS)청해와 독해에 비중이 높게 400점이 배치되어 있어 청해와 독해에 중점을 두어 공부하는 것이 텝스(TEPS) 고득점으로 가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텝스(TEPS)단순 암기나 요령을 통해 가능한 기존 시험들과는 달리,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학습자의 영어 실력을 정확히 측정하고 바른 영어 학습단순 암기나 요령을 통해 고득점이 가능한 기존 시험의 한계를 극복하고,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학습자의 영어 실력을 정확히 측정하고 바른 영어학습 방향을 위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함으로써 영어 사용 시 범하기 쉬운 오류를 분석하여 평가함으로써 올바른 평가기준을 정립하고, 나아가 한국인의 바른 영어학습 방향을 제시합니다.
<글
출처 : 텝스>

 



국내를 넘어 국제 적으로도 인정 받은 텝스(TEPS)는 서울대학교 주관이자 국가공인인증시험이라 취업 시 대기업에서 일정 수준의 텝스(TEPS) 점수를 요구 하기도하며 대학입시에서는 특별전형에서 가산 점을 받을 수도 있어 꽤 유용합니다. 진학과 취업 텝스(TEPS)로 준비 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