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대학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입시 준비 TIP!!

한알맹 2011. 10. 24. 15:14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입시 준비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블로그 지기입니다.
지금 대학원 입시 모집 기간이지요 ^^

대학원 입학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한국방송대학보사에 실린
대학원 입시 준비에 대한 TIP을 공유합니다.
참고하시고 입시준비 잘하세요!! 화이팅!!!!





 먼저 어떤 학과를 지원할지 마음의 준비를 하고 학과를 선택했다면  해당 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전공과 수업방향 등에 관한 정보를 미리 얻어두면 좋습니다.  서류접수부터 면접까지 합격을 위해 유의할 점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기기술서 중요해요=우리 대학 대학원 원서접수 홈페이지에 접속해 순서대로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온라인 접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기술서입니다. 자기기술서는 학부성적과 함께 합격의 당락을 결정할 만큼 중요하므로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리 대학 대학원 자기기술서는 자기소개, 연구계획, 정보화능력을 세분화 해 작성해야 합니다. 각 부분마다 중요한 점은 이렇습니다.

첫째,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공을 공부할 자질을 갖췄다는 점을 인식시키도록 쓰는 게 좋습니다. 
평범한 내용보다는 자신만의 개성을 특징 있게 언급하고 이것을 전공과 연결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쓰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연구계획서는 지원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됐는지를 나타내면 좋습니다.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통해 지원 분야에 열정과 안목을 담는다면 좋은 연구계획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보화능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학원 수업을 얼마만큼 빨리 적응할 수 있는지를 보기 위함입니다.. 평소 온라인으로 학습했던 경험을 담는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접은 미리 준비한대로만=온라인 접수를 마쳤다면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첨부서류목록을 잘 확인한 뒤 우편접수하면 지원은 끝납니다.

면접은 전공교수가 학생의 학업능력·인성 등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는 자기기술서를 토대로 미리 준비해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전공지식을 다져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면접 당일에는 단정한 차림으로 차분하게 물음에 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이 되도 표정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단순히 지식이 많은 사람을 뽑는 것이 아니라 학업에 열의있는 사람을 찾기 위한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준비한 그대로를 보여준다면 합격의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 15일입니다. 


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보사
 http://news.kn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