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대학원

[총장인사말]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한알맹 2010. 11. 22. 12:38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평생교육사회의 구현이라는 교육이념을 가지고 설립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이제 18만 명의 재학생과 34만여 명의
졸업생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원격대학이자 세계 10대 원격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나아가 고등교육의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해 달라는 국민들의 소망과 방송대학 재학생 및 동문들의 염원을 담아 대학원을 개설한 지도 어언 일곱 해가 지났습니다.

특수대학원으로 개설된 평생대학원은 출범 당시 4개 학과 200명 정원에서 지금은 9개 학과 400명으로 양적인 측면에서 크게 발전하였을 뿐 아니라 약 200여 편의 우수 논문을 배출하고 계속된 강의 콘텐츠의 혁신을 통하여 질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21세기는 지식정보화 시대입니다. 지식과 창의력을 갖춘 전문인,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인, 시대를 앞서가는 지식인을 요구하는 시대입니다. 평생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재교육의 욕구가 큰 직장인과 시?공간적 제약으로 대학원 교육을 받지 못한 이들에게 양질의 전문교육을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자아실현을 돕고, 국가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코자 합니다.

늘 도전하고 성취하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지금 여러분이 우리대학 평생대학원의 문을 두드린다면 여러분에게는 새로운 자아성취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는 지금보다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 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을 우리 대학원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