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프로그램 제작

한알맹 2017. 7. 7. 11:09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국민들의 경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알아두면 쓸데 있는경제 강연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방송대는 오는 8월부터 방송대학TV(OUN)를 통해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한국은행 임직원과 대학교수 등 경제전문가가 직접 출연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제경제 트렌드와 미래사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율, 핀테크 등 어렵고 무겁게만 느껴졌던 경제 관련 지식을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공동제작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제작에 필요한 모든 인력과 녹화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제공하고, 한국은행에서는 강사 섭외와 홍보를 담당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녹화 방송은 714일부터 3에 걸쳐 서울시 종로구 한국방송통신대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오후 130분부터 45분간 현장 공개 강의로 진행됩니다.

 

아래 강의 내용 중 관심 있는 주제가 있다면 직접 들어보는 것도 좋겠죠?

 

 

일 자

주 제

내 용

강 사

7.14

핀테크

- 동전 없는 사회

- 결제의 혁신

- 인터넷 은행

차현진

금융결제국장

외환보유

- 외환보유액에 대한 이해

이문형 교수

7.21

환율

- 환율결정 메커니즘

- 최근 외환시장 동향 및 이슈

서영경 고려대 교수

경제통계

- 통계로 보는 한국경제

정영택 교수

7.28

금리

- 통화신용정책 결정 메커니즘

- 최근 금융시장 동향 및 이슈

윤면식 부총재보

경제전망

- 2017년 하반기 세계 및 국내경제 전망

장민 조사국장

 

 

녹화 방청을 희망하는 사람해당 강연이 있는 주 월요일 오전 930분부터 금요일 12시까지, 한국은행 경제교육 홈페이지(www.bokeducatio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공개 강연과 함께, 앞으로 방송대학TV에서 방영될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