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람들/방송대 동문 이야기

전공 수업 밑바탕으로 영양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 김정민 동문

한알맹 2017. 2. 28. 15:00

 

 

지난 2월 4일에 진행되었던 제 40회 영양사 국가시험은 시험과목, 총점 등 기존의 유형과 달라지면서 수험생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서 치뤄진 시험에서 수석 합격자는 자랑스러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이 그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바로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의 김정민 동문이 그 주인공입니다.

 

타 대학의 간호학과를 다니다 진로를 바꾸고 식품영양학 공부를 시작한 김정민 동문은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방황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 시간을 통해 얻은 절실함과 간절함 오히려 공부의 원동력이 되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김정민 동문이 말하는 수석 합격의 비결로 방송대 식품영양학 전공 수업을 꼽기도 했는데요. "전공지옥"이라 불릴 만큼 타이트하고 핵심이 가득 담긴 수업 덕분에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부족한 부분은 스스로 채우기도 하면서 시험을 위해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석 합격의 기쁜 소식을 전해준 김정민 동문은 시험 결과가 끝이 아니라, 이제 직업인으로서의 시작이라고 답했는데요. 앞으로 영양사로서 좋은 활동 이어나가길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응원하겠습니다!

 

김정민 동문의 수석 합격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기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전체 기사 보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