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스터디 소개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2탄 - 영어영문과 영어연극회 "끼"

한알맹 2016. 12. 30. 11:00

 

 

 

외국어 공부를 재미있게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영화, 드라마, 연극 대사를 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사 속 유용한 표현도 배울 수 있고,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연극을 통해 체계적인 영어 공부도 하고, 연극 무대에서 직접 공연도 하는 영어영문학과의 대표 동아리가 있습니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영어연극회 "끼"인데요.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를 소개합니다!

 

 

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는 어떤 곳인가요?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 카페 바로 가기 (클릭)

 

영어연극회 "끼(GGI)"는 영어영문학과의 대표 동아리로서 지난 1985년에 창립된 전통 있는 동아리입니다. 현재 32기까지 이어지고 있고, 200여 명의 규모인 큰 규모의 동아리예요. "끼"라는 이름은 '끼를 펼쳐라'라는 의미로 지어졌는데요. 직접 연극을 기획 및 제작을 하고 연습을 거쳐 대학로 연극 무대에서 실제로 공연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연극회 "끼"에는 어떤 분들이 활동하고 계신가요?

 

 

영어연극회 "끼"에는 영어, 연극, 희곡, 문학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연극 무대 경험을 쌓고 싶어하는 학우 분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에요. 영어와 연극을 좋아하면 가입 제한 없이 누구든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20세부터 70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연을 만들고 있습니다.

 

 

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끼"에 가입해 활동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가입조건을 별도로 두고 있지 않아요. 하지만 "끼" 활동을 통해 영어 연극을 실제로 무대에 올리고 공연을 진행하기 때문에 끼에서 활동하려면 신입 회원들은 워크숍 수료 과정이 필수입니다!

 

처음 끼에 가입한 신입 회원들은 영어 연극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키우기 위해 약 12주 간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연극워크숍' 과정에 참여해야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연극워크숍 과정을 수료했다고 해서 바로 연극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워크숍 과정을 수료하면 연극회 정기공연 "오디션에 참여할 자격"을 부여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오디션을 통과해야만 진짜 무대에 오를 수 있답니다~!

 

 

에서 연극 공연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가요?

 

 

 

끼에서는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대학로 연극 극장에서 정기 공연을 열고 있습니다. 두 번의 공연은 전부 끼의 선후배가 함께 모여 전 제작 과정에 참여하게 돼요. 기획부터 공연까지요.

 

봄과 가을 각각 공연을 열기 위해 공연 전 약 3개월 동안 공연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연극 진행이 우선이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에는 소모임 활동도 잠시 휴식하면서 모두 공연 준비에 몰두한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신입 회원들에게는 연극워크숍을 진행해 영어 연극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고요. 정기공연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을 진행하고, 매주 토요일마다 모여서 함께 대본 리딩을 진행하고 있어요.

 

 

에서는 연극 공연 이외에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건가요?

 

 

영어연극회이니까 당연히 영어 연극을 공부하고 연습하는 곳이에요. 그런데 영어 연극 작품을 준비하려면 배워야 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도 해야하고, 문학작품이나 희곡 작품의 공부도 필수죠. 그리고 영어로 말을 해야하니까 영어 발음 공부도 함께 하고 있어요. 영어영문학과의 찰스 윤 교수님께서 직접 발음 지도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또한, 영어영문학과 졸업생 중에 실제 감독이나 연극인으로 활동 중인 분들도 계신데요. 이런 분들도 함께 참여해 공연을 진행할 연극의 기획이나 연기 지도를 도와주고 계세요. 이외에도 끼 안에는 여러 소모임이 있어 각자 취향에 맞는 소모임에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방송안무, 영어 노래 등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소모임을 만들어 활동하는 것이죠.

 

그리고 단합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단체 연극 관람을 하기도 하고, 봄 · 가을 MT, 봄 소풍, 송년회 등을 통해 친목도 다지고 대학생활의 추억도 만들고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영어 공부도 하면서 직접 영어로 공연도 해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방송대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를 찾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끼"에서 여러분의 끼를 마음껏 펼쳐보시기 바랄게요~!

 

 

방송대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 카페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 영어영문학과 학과 소개 포스팅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