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2016 한국방송통신대(KNOU) 최고의 순간

한알맹 2016. 12. 26. 11:00

 

 

다사다난했던 2016년 한 해. 여러분들께서는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방송대에도 2016년 동안 여러 일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2016 방송대 최고의 순간을 여러분들과 함께 되짚어보려고 합니다. 최고의 순간이 언제였는지, 바로 살펴볼까요?

 

1 가정학과→생활과학과 학과명 변경 (2016.04.21)

 

 

1972년 방송대 설립과 함께 개설되었던 가정학과가 지난 4월 21일부로 학과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정학과는 폭 넓은 생활 과학 분야의 커리큘럼에 맞추어 생활과학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가정학과에 속해 있던 세부 전공 역시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가정관리학전공은 가정복지학전공으로, 의상학전공은 의류패션학전공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식품영약학전공은 전공명 유지)

 

새로운 학과명과 함께 더욱 발전된 방송대 생활과학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생활과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2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센터 목동 이전 개관 (2016.06.29)

 

 

지난 6월 29일, 방송대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센터가 새로운 보금자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기존에는 대림동에 위치해 있던 남부학습센터는 지난 초여름 무렵 목동으로 이전 개관을 했는데요. 새 단장을 하며 방송대 학우 분들의 쾌적한 학습 환경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남부학습센터 보다 더욱 넓어진 것은 물론이고요. 개방형 학습실과 그룹형 학습실, 실험 · 실습실, 카페테리아, 유아방 등이 갖춰져 있어 편리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아진 남부학습센터의 이전 소식을 알리기 위해 개관식 행사에는 방송대 홍보단도 함께 했는데요. 거리로 나가 시민 분들께 직접 방송대와 남부학습센터를 알리기도 했답니다.

 

남부학습센터 개관식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남부학습센터 소개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남부학습센터 이용 꿀팁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3 방송대 독도탐방단 독도 방문 (2016.08.15)

 

 

하늘이 허락해야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을 만큼 가는 것이 쉽지 않은 땅이 있습니다. 바로 독도인데요. 지난 여름 광복절에 우리의 땅 독도로 방송대 독도탐방단이 다녀왔습니다!

 

 

개교 44주년을 기념하여 방송대 독도탐방단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다녀왔는데요. 행운이 가득한 방송대 독도탐방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무사히 독도 입도에 성공했습니다.

 

독도탐방단은 독도 곳곳에서 기념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기도 하고요. 독도사랑 선언문 낭독과 아리랑을 부르기도 했답니다. 방송대 학우들의 뜨거운 나라 사랑, 그리고 독도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순간이었답니다~!

 

방송대 독도탐방단의 독도 탐방기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4 방송대 원격교육 노하우 DR콩고 등 아프리카에 전수 (2016.08.30)

 

 

국내 최초 원격교육을 도입한 교육기관은 어디일까요? 바로 자랑스러운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입니다. 오랜 전통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는 방송대가 교육 소외계층이 많은 DR콩고, 탄자니아 등 여러 아프리가 국가와 MOU를 체결하였고, 이외에도 여러 국가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방송대를 방문하여 방송대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방송대는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복지와 교육한류에 앞장설 수 있게 되었답니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클릭)

 

5 방송대 동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개최 (2016.11.05)

 

전국 곳곳, 사회 이곳 저곳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자랑스러운 방송대 동문들! 방송대 동문은 약 75만 명으로 그 파워가 대단한데요. 지난 11월 5일, 방송대 동문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에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및 이벤트 행사와 함께 방송대 동문들이 마련한 바자회, 푸짐한 음식이 가득한 먹거리 장터가 열렸고요. "방송대 1인 1후배 갖기 캠페인" 선포식도 이뤄졌습니다.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방송대 홍보단의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참가 후기 (클릭)

 

 

 

 

오늘은 2016 방송대 최고의 순간을 꼽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생각하는 2016 방송대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나요~? 소개해드린 이슈 이외에도 방송대에는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다 소개해드릴 수 없는 것이 아쉽네요.

 

다음주면 벌써 2017년 새해가 되는데요. 2017년에도 여러분들께 좋은 것만 드리고,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2016년도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