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스마폰으로 만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방송대 어플리케이션 U.KNOU+ & 모바일전자도서관

한알맹 2016. 5. 23. 11:00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요즘, 공부할 때도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학습 관련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서비스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학우 여러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교과목 학습, 학적조회, 도서관 자료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학습 및 학사정보 어플리케이션과 도서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KNOU+”“모바일전자도서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학과 수업, U.KNOU+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사과정 재학생이라면 모두 ‘내 손 안의 방송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모바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U.KNOU+”를 통해 가능한데요. “U.KNOU+”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사과정 재학생들이 스마트기기로 통신사 구별 없이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학습정보와 학사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U-KNOU+로 자신이 수강하는 과목을 스트리밍(실시간 재생)이나 다운로드를 통해 들을 수 있고, 학사정보는 물론, 학교공비, 학과공지, 지역대학공지까지 U-KNOU+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요. 성적조회, 학적조회, 수업 및 시험관련 조회, 장학신청 조회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 속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두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U.KNOU+”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일정 관리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간관리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들이 불편함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와이파이 연결 상태가 아니라 3G 혹은 4G로 연결할 경우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U.KNOU+ 서비스 내용>

 

사용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 태블릿PC

사용

운영체제

 iOS

 안드로이드

 이용 가능

서비스

 학습정보

 학사정보

 나의 일정

 나의 공지, 학교공지, 학과공지, 지역대학공지

 설문 

 학적조회

 수강관련 조회

 (개설교과목, 수강지정교과목, 수강신청교과목) 

 등록관련조회

 (등록대상자, 계절학기 등록대상자, 등록결과)

 성적관련조회

 (당해학기성적, 이수년도별성적, 전학년성적, 졸업자격증관련성적, 시험유형별성적)

 수업/시험관련 조회

 (출석수업, 중간시험, 과제물, 대체시험, 기말시험, 실험실습, 기말추가시험, 계절수업시험, 웹강의 

 장학신청 조회

 졸업학력평과 관련

 (논문접수정보, 논문대체신청정보, 논문대체합격여부, 교원자격증정보)

 학교찾기

 푸시메세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스마트폰에 쏙, 모바일 전자도서관

 

 

 

 

 

 

독서, 공부, 자료를 찾아보기 위해 중앙도서관 많이 이용하시죠? 하지만 급하게 자료를 찾아봐야 하거나 책을 읽고 싶지만 중앙도서관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땐 스마트폰으로 중앙도서관을 방문해보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이 중앙도서관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전자도서관을 통해 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전자도서 이용, 학습자료지원, 추천도서 및 권장도서 목록 제공, 나의 도서관 이용현황 보기 등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와 차이점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읽고 싶은 책을 예약하거나 전자도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중앙도서관 이용을 자주하는 학우 분들이라면 모바일전자도서관도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전자도서관 구경하기 (클릭)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 서비스 “U.KNOU+”모바일전자도서관소개 어떠셨나요? 스마트폰으로 해야 한다고 하니 왠지 어려울 것 같았는데, 어플리케이션 다운과 모바일 홈페이지 방문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혹시 아직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여러분들의 학습을 도와주고 능률을 쑥쑥 높여줄 거에요~ 다가오는 기말고사 준비, “U.KNOU+”모바일전자도서관과 함께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