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인, 이웃사랑 이어져

한알맹 2011. 1. 7. 08:3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 블로그 지기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산 · 태안학생회에서 성금 기탁, 내복 전달 등 불우이웃 돕기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하여 따뜻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



서산·태안학생회, 불우이웃 성금 기탁 ... 울산지역 행정학과학생회,
내복 전달..
전북지역총동문회, 불우이웃돕기 행사 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방송대인들의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2일 서산 · 태안학생회(회장 문용규)는 지난해 바자회를 개최해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서산시청에 방문해
기탁했다.

문용규 회장은 “비록 많은 액수는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 자체가 기쁘다”며 “기금
조성을 위한 활동을 통해 지역 학생들과 화합하고 우리대학의 위상도 제고할 수 있어 두루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3일에는 울산지역대학 소속 행정학과학생회(학생회장 박기일)가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내 어려운 노인 30세
대에 100만원 상당의 내복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내복은 지난해 열린 함월축제 때 행정학과가 운영한 먹거리 장터에서 발생한 수익에서 마련됐다.


박기일 회장은 “즐거운 자리에서 마련된 학우들의 정성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작게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29일에는 전북지역총동문회(회장 양현섭)가 전북 완주군 봉동지역 아동센터와 전주시 덕진지역 아동센터에서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가졌다.


이들 전북지역총동문회는 두 곳의 아동센터에 각각 50여만원의 성금과 쌀 15포대, 아동용 장갑, 문구류, 식료품 등을 전달했다. 또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봉동지역 아동센터와 별도의 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양현섭 전북지역총동문회장은 “소외된 이웃 특히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절실하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 훈훈한 소식이죠~? ^^
여러분들도 가까운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셨으면 좋겠네요~~^^




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보사
http://news.kn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