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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대, 대학 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 위한 대국민 온라인 인식조사 실시

한알맹 2015. 6. 18. 13:22



방송대, 대학 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 위한 대국민 온라인 인식조사 실시

- 경제성 갖춘 젊은 대학 이미지로 나타나



 

방송대가 대학의 전반적인 인지도 및

인식 상황을 알아보기 위한

대국민 온라인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식조사는 전국의 20~60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6월초에 일주일간 진행됐으며


방송대의 인지도이미지,

·단점원격교육에 대한 생각 등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방송대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비율이

전체의 98.2%로 매우 높게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인천울산충북충남전남경북에서의 인지도는

100%를 기록해 우리 대학이 전국을 망라한

대표 온라인 교육 기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

<이미지1. 방송대를 알게 된 경로>

 

방송대를 알게 된 경로로는

방송대 관계자 이외의 가족이나 친구,

선후배 등의 지인(27.1%)이 가장 많았으며,


TV·라디오 광고(21.2%), 방송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을 통해(19.9%), 신문·잡지(13.4%),

인터넷광고(8.5%) 순으로 응답해


여전히 주변인을 통한 입소문이

우리 대학을 알리는 가장 중요한

소통 창구임을 알 수 있었다.

.

<이미지2. 방송대에 대한 이미지>

 

어서 방송대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전체의 63%가 타 4년제 대학에 비해

경제적이라고 답했으며,


실용적인 학문을 배운다(37.2%),

젊은 이미지이다(15.8%)의 순으로 인식하고 있어


방송대가 경제성과 실용성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젊은 대학으로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대의 가장 큰 장점에 대해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84.4%),

전국에 지역대학이 있어 접근성이 좋다(70.9%) 등의 항목이

상위에 올라 ·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교육방식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 됐다.


윤병준 학생처장은 대국민 인식조사를 통해

우리 대학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방송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