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12

배움의 화수분 방송대 – 「사회복지학과 백경숙 학우」

"저에게 방송대는 ‘화수분’입니다.써도 써도 줄지 않는 화수분처럼 배움의 열정과 학문의 진리를 알려주는 ‘제 인생의 보물단지’입니다." 방송대 사회복지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백경숙 학우는 방송대를 너무 늦게 안 것이 안타깝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농촌에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을 돕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농촌 여성과 다문화가정 여성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과 생활하면서, 그들을 위한 복지정책이 너무 열악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백경숙 학우는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사회복지학과 진학을 고려했지만, 여러 가지 제약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일과 학업을 병행면서도, 수준 높은 사회복지학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는 방송대를 알게 되었고 편입을 결정했습니다. 방송대 편입 후, 백 학우는 삶에 대한 생각이 ..

2019학년도 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

지혜의 시대를 여는 지식 네트워크 중심대학,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에서 오는 10월 11일(목)부터 10월 24일(수)까지 2019학년도 봄학기 대학원·경영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 모집기간 : 2018. 10. 11.(목) 09:00 ~ 10. 24.(수) 18:00* 전형방법 : 1차(서류전형) , 2차(면접전형) * 모집학과 (1) 대학원 : 문예창작콘텐츠학과, 실용영어학과, 실용중국어학과, 아프리카‧불어권언어문화학과, 일본언어문화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영상문화콘텐츠학과, 농업생명과학과, 생활과학과, 정보과학과, 이러닝학과,바이오정보․통계학과, 환경보건시스템학과, 간호학과, 평생교육학과, 청소년교육학과, 유아교육학과 (2) 경영대학원 MBA과정 : GM전공, HR컨설팅전공, 테크노경..

추석연휴 뭐 하지? 전시회나들이 가자!

기다리고 고대하던 추석연휴! 그런데 어쩌다보니 의도치 않게 방콕족이 되어버린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방송대가 준비했습니다. 바로 우리의 추석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전시회 정보입니다. 색채의 마술사 ‘마르크 샤갈’의 전시부터 르누아르, 니키 드 생팔,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 여행전까지... 한가위 보름달만큼이나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전시회로,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가볍게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출처 :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공식홈페이지 (http://www.chagall.co.kr/) 색채의 마술사 ‘마르크 샤갈’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한가람 미술관에서 9월 26일(수)까지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국립 이스라엘미술관이 기획한 전시로, 로마와 카타니아에 이어 아시아 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설치 운영 법률에 관한 공청회 개최

방송대가 9월 17일(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 공청회를 개최했습니다. 현재 방송대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국립 원격대학과 평생교육 기관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 대학인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그동안 방송대 설립·운영에 관한 법적 근거가 취약해 방송대의 기능과 역할, 운영에 대한 규정이 미흡한 실정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반대학의 설립기준과 대학운영을 규정하는「대학설립·운영규정」이 적용되지 않아 방송대 교원 정원의 법적 기준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외에도 「국립대학 회계법」 등의 관련법과 관련해서도 일반 국립대학과 같이 적용되어 방송대의 특수성이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금번 개최된 공청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존 대학 시스템이 가진 기능적 한계..

방송대 법학과 김엘림 교수, 국민훈장 모란장 수여

방송대 법학과 김엘림 교수가 지난 9월 13일(목), 서울 서초구 대법원 중앙홀에서 열린 사법부 70주년 기념식에서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받았습니다. 국민훈장 모란장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분야에서 국민의 복지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이들에게 수여되는 훈장인데요. 이번에 모란장을 수여받은 김엘림 교수는 연구서 발간을 통해직장 내 성희롱 문제에 대한 법적 제도적 해결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엘림 교수의 훈장 수여를 다시 한번 축하하며,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칠 다양한 연구가 더 활발히 이뤄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10월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9월 17일(월)부터 10월 5일(금)까지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2018학년 10월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평생교육과정에서는 어린이의 정서순화와 인성교육을 돕는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 1, 2」를 비롯, 행정사 자격 시험 준비를 위한 「행정사 실무와 행정절차법」 등 총 26개의 다양한 강좌가 제공되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강좌 대부분은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평생학습마을 매니저 과정」과 「꽃·나무놀이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 2」는온라인 강의는 물론 오프라인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좌 수료 후에는 방송대 학부생의 경우에는 12학점까지 졸업학점으로 신청가능하며프라임칼리지 학부생의 경우 9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은 ..

늦지 않았다! 샐러던트를 위한 공부TIP!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30~40대는 물론, 은퇴 후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60대까지,자기 개발을 하는 ‘샐러던트’들이 늘고 있습니다. 샐러던트(Saladent)는 봉급생활자를 뜻하는 ‘Salary man’과학생을 뜻하는 ‘Student’의 합성어로 직장에 몸담고 있으면서지속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데요. Better late than never!공부에도 때가 있다는 말은 이제 옛말입니다.하지만 성인이 된 지금, 학창시절과 공부방법이 같을 수는 없겠죠.예비 샐러던트 및 현 샐러던트들을 위해 방송대가 준비한 어른들을 위한 공부법, 알아볼까요? ** 목표를 세우자! Let's set a goal! 학생의 본분은 공부! 하지만 직장인인 샐러던트는 공부 말고도 할 일이 너무나 많죠? 단순히 ‘공..

[이벤트] 방송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당첨자 발표

커피는 방송대가 줄게방송대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누가 할래? -방송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당첨자 발표- 새 학기 맞이 진행된 방송대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당첨자는 방송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방송대 인스타그램을 향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방송대 인스타그램 당첨자 발표 : https://bit.ly/2N0DoRg

방송대서 청소년전문가로 거듭나다 -「청소년교육과 송민경 학우」

“방송대는 저에게 전문성이란 날개를 달 수 있도록 해준 통로입니다.” 올해 청소년교육과 3학년에 편입한 송민경 학우는 5살 아이의 엄마이자 창직진로지도 강사입니다. 지난해 아이가 어린이집에 입학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시간적 여유가 생긴 송민경 학우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기 위해 지역 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직진로지도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송 학우는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행한 결과, 집 주변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수업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차근 차근 전문지식을 쌓아온 송민경 학우였지만, 막상 현장에서 학생들을 접하게 되자 자신의 지식이 부족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미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었기에 새롭게 공부를 시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직장인 역량 개발 위한 ‘2018 재직자기초과정 3차’ 운영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직장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평생직장 역량 개발을 위한 ‘2018년 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을 9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재직자 기초과정’은 방송대 평생교육 기관인 프라임칼리지에서 2013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인 프로그램인데요.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번 재직자 기초과정은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 다루는 표준과정과재직자의 기본 소양 함양과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향상과목 두 가지로 운영되며, 각 11과목씩 총 22과목이 개설됩니다.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하면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직종이나 직위에 상관없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