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7 3

방송대, 아름다운 가게와 '아름다운토요일' 나눔행사 개최

방송대가 지난 12일(토)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는 방송대의 사회공헌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교직원 등이 기증한 물품을 현장에서 판매하여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행사인데요. 2016년 이후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번 나눔행사는 10시 30분부터 18시까지 아름다운가게 5개 매장(안국점, 성남중동점, 용인죽전점, 수원영통점, 청주신봉점)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는데요. 안국점 지점에서 진행된 행사는 '방송대 직장협의회'와 '사랑나눔회'의 주최로 개최되었고, 본 행사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 2019 나눔보따리'에 후원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아름다운가게 2019 나눔보따리' 란, 설 연휴 일..

방송대 소식 2018.05.17

[리포터 취재] 4월 인천지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강화도 MT

안녕하세요~ 온라인 리포터 허순엽입니다. 저는 지난 4월 14일, 인천지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강화도 MT에 다녀왔습니다. 당일 구름이 잔뜩 낀 날씨였지만 여러 사람들이 함께 MT를 갈 준비를 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잘 진행될 거라고 생각하며 서둘러 MT를 떠났습니다. 저는 1학년 때 함께 출석수업을 듣던 해숙 씨와 MT 현장까지 동행을 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가는 길목에 따뜻한 차 한 잔과 빵을 먹으며 담소를 나눴습니다. MT 길을 동행한 해숙 씨에 대해 잠깐 더 소개하자면, 출석수업을 할 때며 으레 과일 등 간식거리를 챙겨와 다른 학우들과 나눠먹는 정이 많고 베풀 줄 아는 학우랍니다. 그야말로 예쁘장한 얼굴만큼이나 사랑이 넘쳐흐르는 학우라고나 할까요? 이처럼 해숙 씨 이외에도 마음 좋은 사람들이 한마음..

[베스트 학습사례] 손때 묻은 나만의 노트 만들기

여러분은 매체강의를 수강하거나 교재를 학습하면서 시험을 대비하는 나만의 필기 방법이 있나요? 사람의 성격이 다르듯 공부하는 방법도 모두 제각각일 것 같은데요. 이를 위해 방송대 원격교육연구소에서는 방송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베스트 학습 사례를 모집하였습니다. 이 공모전은 방송대에서의 학습노하우를 다른 학우들과 공유함으로써 원격대학 환경에서 성공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는데요. 많은 학우분들이 공부방법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공모전에 많은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오늘은 그중 두 번째 사례인 유아교육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지현 학우의 노트필기법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이지현 학우는 가정과 일을 함께 해 나가는 워킹 맘이라고 합니다. 일상이 너무 바쁘고 공부시간이 항상 부족했다고 하는 이지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