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5 3

3년째 ‘국수 봉사’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순임 동문!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인데요. 3년째 꾸준히 국수 봉사를 하고 있는 동문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 대학을 졸업한 이순임 동문인데요! 경로 국수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대전지역 경로당과 복지관 등에서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자격증을 취득한 이순임 동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우송대 대학원 스포츠 건강관리학과에 입학해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있다고 해요. 이순임 동문은 국수 봉사에 들어가는 식재료 및 과일과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한 비용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식사가 끝나면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수봉사 이외에도 어버이날, 명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강경선 교수 추천 도서, <사피엔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들 하죠? 청명한 가을 하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마음의 양식을 쌓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혹시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학우가 있다면 방송대 법학과 강경선 교수님의 추천 도서를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는 올해 8월부터 10월, 12월, 내년 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방송대 교수님이 추천하는 책을 한 권씩 소개하는 「나를 바꾼 한 권의 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 도서는 법학과 강경선 교수님이 추천하는 입니다! [2차 북멘토] 강경선 (방송대 법학과 교수) [추천 도서] 사피엔스 (유인원에서 사이보그까지, 인간 역사의 대담하고 위대한 질문) - 저자 및 역..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방송대학TV에서 만나보세요!

지난 7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한국은행이 공동으로 제작했던 TV경제교육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혹시 기억나시나요? 바로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인데요! 한국은행 임직원과 대학교수 등 경제전문가들이 출연해 환율, 핀테크 등 경제 관련 지식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녹화 당시,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현장 공개 강의로 진행돼 경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스튜디오를 가득 채울 정도로 인기가 있었는데요. 드디어 이 프로그램을 방송대학TV(OUN)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월 23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6회에 걸쳐 방송대학TV에서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본방송은 오전 10시, 재방송은 오후 8시에 45분간 방영됩니다! 방영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관심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