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에 해당되는 글 18건

  1. 2017.10.31 방송대 농업생명과학과 대학원생, 한국작물학회 및 한국원예학회 우수상 수상!
  2. 2017.10.30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문화에 흠뻑 빠지다!
  3. 2017.10.27 데이터로 보는 KNOU - 2017학년도 1학기 매체강의 평가 결과
  4. 2017.10.25 3년째 ‘국수 봉사’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순임 동문!
  5. 2017.10.25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강경선 교수 추천 도서, <사피엔스>
  6. 2017.10.25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방송대학TV에서 만나보세요!
  7. 2017.10.20 [리포터 에세이] 방송대 농학과 2학기 출석수업, 류수노 교수님께 인생을 배우다!
  8. 2017.10.20 [리포터 취재] 방송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이재분 선배님의 학교 이야기 (1)
  9. 2017.10.19 [리포터 취재] 함께가요, 꽃길로 1972! 제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1)
  10. 2017.10.18 [당첨자 발표] “친구야, 우리 같이 OO할래?” 이벤트 당첨자 발표! (48)
  11. 2017.10.17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비즈니스 약어 모음!
  12. 2017.10.17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진행한 ‘제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13. 2017.1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아름다운 토요일> 현장 스케치!
  14. 2017.10.13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에서 ‘한국학의 즐거움’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15. 2017.10.1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행사 ‘아름다운 토요일’ 개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농학과와 대학원의 농업생명과학과는 교내에서 인기 있는 학과 중 하나인데요. 우수한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일까요? 최근 방송대 대학원 농업생명과학과 대학원생 5명의 발표논문이 ‘2017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대회‘2017 한국원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지난 1019일부터 20일까지 열린 ‘2017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김태성 교수의 지도를 받은 장영희(43) 원생논문 국내 유통 상추 품종에 대한 학교 급식의 상추 선호도 조사를 구두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상추 품종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진다니, 과연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박영임(59) 원생‘USDA 상추 핵심집합의 고온기 개화기 및 생산성 조사를 주제로 여름철 고온시기 시설상추재배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전자를 동정하는 연구를 포스터로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고 해요.

 

지난 8월 졸업한 방송대 농업생명과학과 출신 박미영(33)씨와 배정학(42)씨도 자신의 석사학위논문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해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해요! 두 사람은 류수노 농학과 교수님의 논문지도를 받아 재배지역별 토성에 따른 길경의 생육 및 사포닌 함량 변화적갈색 유색미 슈퍼홍미벼의 등숙기간에 따른 기능성 성분 함량변화를 연구해 발표했다고 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교수(왼쪽)가 작물학회 이동진 회장으로부터 청사작물학회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방송대)

 

 

류수노 교수님은 이날 열린 학술대회에서 청사작물학회상에 선정돼 그간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답니다! 청사작물학회상한국 작물학 분야의 우수 연구자를 통한 학문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라고 해요.

 

또한, 10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17 한국원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도 방송대 대학원생이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최은영 교수님의 지도를 받은 강경부(46) 원생잎마늘 수경재배에서 배양액 농도가 생육, 총페놀함량 및 항산화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포스터로 발표해 논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답니다.

 

방송대 대학원에 이런 우수한 농학 인재들이 있다니, 괜히 마음이 뿌듯한데요. 앞으로도 열심히 연구해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랍니다. 방송대가 항상 응원할게요!

 

 

관련 기사 보러 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어느덧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이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든 것 같습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 한데요. 방송대 중앙도서관에서는 학우들에게 책 읽는 문화를 전파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진행 중이라고 해요!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행사 개요

 

행 사

일 정

장 소

전자도서 독서퀴즈 대회

2017.10.16.() ~ 11.3.()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골목길 해설사와대학로 골목길 탐방

2017.10.30.(), 10:00 ~ 12:00

대학로

책 나눔 행사

2017.10.30.() ~ 11.3.()

중앙도서관 1

북카페

길위의 인문학출판 자서전 및

우리 대학 구성원 저작물 전시

2017.10.30.() ~ 11.3.()

특별 강연(이승윤 교수)

내 삶에 대한 의미 있는 기록

2017.11.1.() 18:00 ~ 20:00

중앙도서관 4

열린학습실

모든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1) 전자도서 독서퀴즈 대회

 

- 행사일정 : 2017. 10. 16.() ~ 11. 3.()

- 참여방법 : 전자도서 독서퀴즈 참여하기  클릭  

- 당첨자 선정 및 발표 : 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

- 당첨자 발표 : 2017.11.8.(),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연락

- 시상인원 : 20

- 시 상 품 : 모바일 상품권(2만원)

 

방송대 중앙도서관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자도서 독서퀴즈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요~ 방송대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게시물에 첨부된 출제 문제지를 다운받아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지에 나온 전자도서를 대출해서 정답을 찾아 답안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이용자를 위해 답안 제출 후 전자책은 바로 반납해 주시면 매너 있는 방송대인이 될 수 있겠죠?

 

 

 

 

 

 

 

 

2) 골목길 해설사와 함께하는 대학로 골목길 탐방

 

- 행사일시 : 2017. 10. 30.(), 10:00 ~ 12:00

- 행사장소 : 대학로

- 주요코스 : 중앙도서관역사관쇳대박물관이화장벽화마을홍덕이밭낙산공원마로니에공원중앙도서관

- 사전등록 홈페이지 주소 : 대학로 골목길 탐방 신청클릭

 

방송대 대학본부가 위치하고 있는 대학로는 골목마다 운치와 분위기를 갖춘 장소들이 많습니다. 바로 오늘,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대학로 길을 따라 걸으며 구석구석을 구경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3) 책 나눔 행사

 

- 행사일시 : 2017. 10. 30.() ~ 11. 3.(), 09:00 ~ 18:00

- 행사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

- 참여방법 : 본인 자료를 기증하고, 필요한 자료를 1인당 5권 이내로 자유롭 게 가져감

- 나눔책수 : 15책 이내

 

집에 보지 않는 책들 많으시죠? 버리자니 아깝고, 책장에서 잠들어만 있는 책들을 모으면 그 숫자가 꽤 많을 텐데요. 10월 30일부터 113일까지,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자신에게 불필요한 책은 기증하고 필요한 책은 가져갈 수 있는 나눔 행사가 열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4) <길 위의 인문학> 출판 자서전 및 우리대학 구성원 저작물 전시

 

- 행사일시 : 2017. 10. 30.() ~ 11. 3.(), 09:00 ~ 18:00

- 행사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

 

오늘(10/30)부터 113일까지 방송대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길 위의 인문학출판 자서전과 방송대 구성원 저작물을 전시합니다! 전시를 통해 인문학의 즐거움에 함께 빠져 보세요! :)

 

 

 

 

5) 이승윤 교수님의 특별 강연, “내 삶에 대한 의미 있는 기록

 

- 강연주제 : 내 삶에 대한 의미 있는 기록

- 초청강사 : 이승윤(인천대 기초교육원 객원교수)

- 행사일시 : 2017. 11. 1.(), 18:00 ~ 20:00

- 행사장소 : 중앙도서관 4층 열린학습실

- 참가자 특전 : 강연 참석자 선착순 70명에게 저자 사인북 제공 (11)

- 도서관 모범이용자 및 다독자 시상 포함

- 사전등록 홈페이지 주소 : 특별 강연 신청클릭

 

매일 똑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어 지루하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인천대 기초교육원 이승윤 교수님께서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해요!

 

오는 111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이번 특별 강연방송대 중앙도서관 4층 열린학습실에서 진행되는데요, 강연 참석자 중 선착순 70명에게 이승윤 교수님의 사인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도서관 모범이용자와 다독자 시상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사전등록은 방송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행사 문의

- 중앙도서관 정보관리팀 070-4648-1394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nou.ac.kr/)

 

오시는 길

- 지하철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 방송대 대학본부 내 중앙도서관

 

 

방송대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원격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인만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방송대 학우 여러분들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평가 결과 피드백을 통해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 학기 매체강의 평가를 실시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올해 1학기 기말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이 평가한 2017학년도 1학기 매체강의 평가 결과가 나왔답니다!

 

 

 

 

 

올해 매체강의 문항별 평가 결과5점 만점에 평균 4.29! 문항별 항목은 교재 충실도, 체계적 구성, 설명 방식, 학습 활용도, 전체적 만족도 등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최근 3년간 매체강의 총괄 결과를 비교해 보면 지속적으로 조금씩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방송대 학생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강의 매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오디오를 통한 수업이 평균 4.46으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답니다. 그 뒤를 멀티미디어와 TV가 차지했어요~ ^^

 

 

 

 

 

 

 

학과별 평가 결과로는 불문과(4.47), 중문과(4.45), 영문과(4.40), 일본학과(4.39)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전반적으로 어문 계열 학과들의 강의평가가 좋았네요 :)

 

 

 

 

 

 

각 지역대학에 따른 강의평가 결과도 조금씩 차이가 있었는데요. 대구·경북(4.33)과 울산, 강원, 경남지역대학(4.32) 학생들의 평가 점수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지난 학기 동안의 매체강의 평가 결과를 살펴봤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 결과가 나뉘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방송대 학우 여러분~ 남은 2학기 강의도 열심히 수강해 주시고 2학기 매체강의 평가에도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인데요. 3년째 꾸준히 국수 봉사를 하고 있는 동문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 대학을 졸업한 이순임 동문인데요! 경로 국수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대전지역 경로당과 복지관 등에서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자격증을 취득한 이순임 동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우송대 대학원 스포츠 건강관리학과에 입학해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있다고 해요.

 

이순임 동문국수 봉사에 들어가는 식재료 및 과일과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한 비용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식사가 끝나면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수봉사 이외에도 어버이날, 명절 등 행사가 있을 때 참여봉사는 물론 쌀··생필품도 제공하고, 노인성 질환자에게 건강강습까지 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대학, 평생학습원, 다문화가족, 충북 음성 꽃동네, 대전시 치매센터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해요.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분노조절상담사, 미술치료사, 우리춤 체조, 노인체육지도사, 웃음치료사 등등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하죠?

 

더 많은 봉사로 어르신 한분 한분 성심 성의껏 모시며 열심히 하겠다는 이순임 동문의 따스한 마음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네요. 이순임 동문의 봉사활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관련 기사 보러 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들 하죠? 청명한 가을 하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마음의 양식을 쌓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혹시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학우가 있다면 방송대 법학과 강경선 교수님의 추천 도서를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는 올해 8월부터 10, 12, 내년 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방송대 교수님이 추천하는 책을 한 권씩 소개하는 나를 바꾼 한 권의 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 도서는 법학과 강경선 교수님이 추천하는 <사피엔스> 입니다!

 

[2차 북멘토]

강경선 (방송대 법학과 교수)

 

[추천 도서]

사피엔스 (유인원에서 사이보그까지, 인간 역사의 대담하고 위대한 질문)

- 저자 및 역자 : 유발 하라리 저 ; 조현욱 역

- 출판사 : 김영사

- 출판년도 : 2015

- 방송대 도서관 청구기호 : 909 158

방송대 중앙도서관 소장정보 바로가기

 

강경선 교수님이 <사피엔스>를 읽고 남겨 주신 서평이 도서를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서평]

 

이 책은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 과학이론을 기초로 하면서 인간의 문화, 정치, , 경제, 사회를 전반적으로 탐구한 역사학서이다. 저자의 견해에 따르면 역사는 장님과 같아서 결코 인류에게 유익한 쪽으로만 가는 것은 아니다. 특히 과학혁명이 시작된 이후 최근 200년 동안은 사회변화가 너무나 빨라지기 시작해서 고정된 사회구조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제국주의와 자본주의를 밑받침으로 한 과학발달은 인류가 불가능하게 생각했던 영역 즉 빈곤퇴치와 죽음의 문제를 극복하고 정복하는 데까지 나아가게 될 것으로 예언한다. 이것은 곧 유기물 생명체의 종언이자 인간에 의한 지적 설계(창조) 시대의 개막인 것이다. 38억 년 전에 출현했던 생명체의 시작이 우리 시대에 끝날 수 있다는 예단은 의미심장하고 충격적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추천 사유]

 

현재 대학 과정으로는 전공분야를 중심으로 한 역사관까지 배운다. 물론 교양과목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국가를 중심으로 한 문화사를 뛰어 넘지 못하고 있다. 반면에 <사피엔스>많은 전문분야의 지식을 기초로 하면서 그 위에 더 큰 시각을 펼쳐놓았다는 점에서 모든 학생들이 한번쯤 보아 좋을 것 같다.

 

 

방송대 중앙도서관에 오시면 <사피엔스> 책은 물론, 강경선 교수님께서 이 책을 접한 시점과 삶에 끼친 영향, 책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 등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더 자세한 내용은 방송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는 12월과 182월에도 방송대 교수님이 추천하는 나를 바꾼 한 권의 책을 안내할 예정이니, 방송대 학우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를 바꾼 한 권의 책안내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지난 7,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한국은행이 공동으로 제작했던 TV경제교육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혹시 기억나시나요? 바로 한국은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인데요! 한국은행 임직원과 대학교수 등 경제전문가들이 출연해 환율, 핀테크 등 경제 관련 지식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녹화 당시,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현장 공개 강의로 진행돼 경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스튜디오를 가득 채울 정도로 인기가 있었는데요. 드디어 이 프로그램을 방송대학TV(OUN)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23일부터 1127일까지 매주 월요일 6회에 걸쳐 방송대학TV에서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본방송은 오전 10, 재방송은 오후 8시에 45분간 방영됩니다!

 

방영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관심 있는 주제가 있다면 본방사수, 잊지 마세요~!

 

 

 

일시

주제

강사

10.23

통계로 보는 한국경제

경제교육실 정영택 교수

10.30

대내외 리스크 점검 및 전망

조사국 장민 국장

11.6

금리에 대한 이해

금융시장국 이환석 국장

11.13

환율 및 외환시장에 대한 이해

국제국 이승헌 국장

11.20

지급결제의 이해

금융결제국 차현진 국장

11.27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 운용

경제교육실 이문형 교수

 

 

혹시 방송을 놓치셨어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방송대학TV에 방영된 후에는 한국은행 경제교육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11월까지 방영되는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__)

 

한국은행 경제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2학기 농학과 출석수업2017918() ~19() 이틀간, 뚝섬역에 있는 서울지역대학교 5층 강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하루 종일 꽉 찬 수업을 듣는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닌데요.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방송대 학생들의 특성을 볼 때, 오랜 시간 딱딱한 의자에서 강의를 듣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농학과 강의실에는 한 학기에 한 번뿐인 출석수업 이기에, 젊은 학생을 비롯해 중년이 훨씬 넘은 노년의 학생들까지 장시간 피곤할 텐데도 아랑곳없이 졸지 않고 배움의 열정을 쏟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앞으로 우리 농촌의 발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번 서울지역대학교(뚝섬역) 농학과 출석수업에는 아주 특별한 강의가 있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슈퍼자미, 당뇨 억제 쌀인 슈퍼홍미 등 국내 쌀 연구의 1인자이신 쌀박사 류수노 교수님의 농학과 재배학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명강의, 명교수로 방송대에 널리 알려진 류 교수님은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셨습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농사를 짓던 중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계속했고, 방송대를 졸업해 방송대 공채 교수로 임용됐죠. 류수노 교수님은 우리 방송대가 자랑하는 우리 방송대 학생들의 삶의 멘토이기도 합니다.

 

 

 

 

 

 

 

출석수업 때에는 지루해하는 학생들이 있을까 고민하시면서 수업 중에도 짬짬이 학생들에게 세상을 살면서 언제 누구를 만나는가에 따라 우리들의 인생이 바뀐다고 말씀하시는 등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이번 서울지역대 출석수업은 농학과 재배학 강의가 마지막 수업이라고 말하신 류수노 교수님.

셔츠 옷소매를 걷으시고 열정을 다해 류 교수님이 살아오신 삶의 경험과 공부 방법 등 다양한 삶의 지혜를 나누는 강의를 해 주셨어요!

 

류수노 교수님께서 하신 말씀 중, 지금도 머릿속에 남아 감동을 주는 말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방송대를 들어와 공부를 제대로 못하고 중도에 하차하는 일이 생기는 데는 가르치는 교수들의 잘못도 있다고 하시면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쉽게 강의에 집중하며 머릿속에 배운 내용이 남아 있을 수 있을까? 라고 매일 연구하며 노력하시는 모습에 우리들은 크게 감동했습니다.

 

 

 

 

 

류수노 교수님의 강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인생의 후반기에 접어든 중년의 학생들도 어려운 농학과에서 쉽게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이유를 류수노 교수님만의 강의 방법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우리가 공부할 때 시야의 문제를 잘 해결해 준다는 것입니다.

 

공부의 시야를 좁은 골목, 막다른 골목에 앉아 막혀있는 담벼락만 바라보고 고민하다간 쉽게 좌절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가 어려운데요. 뒷산 높은 언덕, 그보다 더 높은 산꼭대기에 올라가 문제를 바라보며 해결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막다른 골목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문제의 해결책을 높은 산의 꼭대기에 올라가서 보면 문제의 시작과 끝이 보인다는 사실을 공부하는 방법에 적용하라는 것이죠.

 

 

 

 

류 교수님께서는 짧은 출석 강의 시간을 잘 활용하십니다. 교과 일부분을 가지고 강의하는 것이 아니라, 두꺼운 교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놓고 강의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주선을 타고 우주에서 지구를 보는 것처럼 농학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우리가 준비하고 해야 할 일까지 함께 볼 수 있어요.

 

농학에서 다루는 다양한 동식물의 성장과 관리에서도 이해가 쉽고 내용이 빠르게 전달됩니다. 그에 따른 성장과 재배 결실의 원리를 알 수 있었습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농학의 세계를 쉽게 이해시켜 주는 류수노 교수님의 강의는 명 강의가 분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지난해에 스터디팀 그룹으로 우리 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선배님의 기사를 쓴 적이 있는데, 알고 보니 우리 3학년 선배님은 봉사도 많이 하시고 열정 넘치는 생활을 하시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선배님 기사를 한 번 더 작성하게 됐어요!

 

2017926, 카페에서 만나 인터뷰를 했는데요. 선배님 이야기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선배님 연령이 1962년생 아! 저와 비슷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나는 이렇게 만났다.

저는 중학교 때 영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길거리를 다닐 때마다 영어로 된 간판을 읽었고, 그 간판들을 써진 영어를 해석하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다 보니 영어에 관심이 더 많아지고, 영어에 대해서 깊이 빠져들게 되어 열심히 공부하게 됐습니다. 영어에 대한 공부의 방법이라면 모두 배웠고, 성인이 된 후 20대 중반쯤 되었을 무렵에는 보습학원을 운영하면서 문법전문 영어를 가르쳤어요.

 

공부를 잘하던 딸아이가 고등학교 2학년 되었을 무렵 갑자기 변화가 생겼습니다. 성적이 떨어지면서 학업문제 때문에 많은 갈등이 왔고, 그 돌파구로 저는 제 자신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어느 날,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에게 방송통신대학교를 소개받았습니다. 그분은 독학으로 공부를 하셔서 변호사가 되신 분으로, 당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공부하는 중이셨어요. 그분은 제 딸의 이야기를 듣고, 딸과 트러블 없이 좋아지는 변화에 대해서 방법을 이야기 해 주신 것이 학업의 시작이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해서 딸에게 부모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을 거라고 우리 학교를 적극 소개해 주셨습니다. 저는 좋은 생각이라고 여기며, 입학을 결심하게 됐죠.

 

이제 학과를 선택해야 했는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영어는 평소에 공부를 해서 간단 소통은 할 수 있으니 이웃나라 중국어를 공부해 보자!’고 생각해 우리 인천지역대학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어중문과를 선택했습니다.

 

 

 

 

 

나는 이렇게 스터디 팀장으로 보람을 느낀다.

막상 입학해보니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힘들어 포기할까 생각하다가, 스터디 팀이 있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알아보게 됐습니다. 학교에서 교실을 배정해줘 같은 시간대에 시간이 되는 사람들과 만나서 공부하게 됐죠. 인천지역대학교 중어중문학과는 스터디 팀이 잘 운영되고 있어서 무척 만족하고 있어요. 학교 공부를 열심히 해 보자는 생각에 학년 대표를 하게 되었는데, 우리 중문과는 학년 대표면 스터디 팀장이 되고 소속된 3학년 전체를 이끌어갑니다. 그래서 현재 중어중문학과 3학년 대표와 스터디 팀장을 겸하고 있어요.

 

우리 중문과는 학생들이 연령대가 다른 과에 비해서 전체 평균 연령이 높습니다. 전체 평균 연령이 60대이고, 중국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 다들 열의가 대단하세요. 그분들과 끝까지 공부해서 같이 졸업하기 위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같이 공부하고, 모든 시험에 대비하여 복습하고 이끌어 나가는데 적극 임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우님들로부터 종종 팀장님하고 공부하고 나서부터 과락을 면하고, 공부하는 재미가 생겨 학교에 오고 싶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면 저는 꼭 같이 졸업하자고 손을 잡고 제가 이끌어드릴게요라고 말합니다. 그런 학우님들을 볼 때마다 방송대학교에서 팀장으로 봉사하는 보람을 느끼며, 그런 나를 따라주고 대표님 하며 다정히 말해줄 때 학우님들에 대한 애정이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생겨나곤 하죠.

 

 

사랑하는 스터디 팀 학우님들에게!

우리 중어중문학과 교수님 김 수교님우리 나이의 기억을 되살려 익히도록 반복학습을 해 주시고 학습방법이 탁월하신데, 학습에 대한 자료들을 각 개인들에게 전해주면서 학업의 열의를 북돋아 주십니다. 우리들은 김 교수님을 존경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현재 중어중문학과 학생들은 스터디에 참여해 일주일에 두 번 공부하는데,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는 팀장인 제가 맡아서 복습을 하고 7시부터 930분까지는 김 교수님 강의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각 임원 분들이 맡은 바를 성실히 해 주시니 우리 스터디 팀은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지성의 요람에서 피어나는 학구열로 더욱 우리 중어중문과를 빛내고 있습니다. 스터디학우님, 저는 여러분들 때문에 힘이 납니다! 우리 열심히 공부해서 학업의 길에 서로 격려하고 공유하는 이 시간이 참 행복합니다.

 

인천지역대학교 입구에 들어오면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이제 가을이 오나 봅니다. 씨앗을 뿌리지 않고 어찌 단을 거두겠습니까? 인내의 강을 건너 우리 모두 빛나는 중어중문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한민국 4년제 국립대학교 빛나는 졸업장을 받을 그 날 까지 열심히 공부합시다.

 

 

 

 

 

 

 

나의 소망과 현재

저는 현재 아카데미 예술단아카데미봉사단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청에 봉사단체로 등록된 상태여서 한 달에 두 번, 셋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봉사를 몇 년째 하고 있어요. 봉사하는 것이 제게는 즐거움이고, 연세 있으신 분들에게 봉사를 하고 싶어서 언어도 배우고 있는데 그것이 중국어입니다. 앞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가 배운 지식을 나누어 주고 싶어요. 현재 저의 직업은 노래 강사이자, 법무부 생활지도사입니다.

 

 

내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감사하는 것은

저렴한 등록금비하여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지혜와 고품격의 지식을 가져다주었으며 삶에 활력을 주고 있습니다. 잠자고 있던 열정을 밖으로 끌어내준 우리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대해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배우고 있으며, 학교에서 만난 교수님과 학우님들과 교류는 지식을 넘어서 함께하는 소중함을 알아가고 공존하는 울타리를 경험하는 귀한 시간을 과정을 제공해준 대한민국 최고의 학교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후배님들에게 미래의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우리 방송통신대학교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알던 지인 변호사님이 제게 추천했던 것처럼 저도 그렇게 추천하고 싶어요. 우리 학교는 충분히 지식을 얻는데 시간을 투자할 만하다고, 그리고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고. 인생의 제2모작을 위하여 잠들어 있는 열정을 끄집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문을 노크하여 열고 들어오시기를! 대한민국 청년들, 그리고 장년 여러분들. 제가 학교 다녀보니 정말 좋아요. 우리 함께 공부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선배님! 어느 날 주차할 공간이 부족해 선배님의 도움을 받아 주차비를 빌려서 어려운 고비를 모면하고, 또 이렇게 활력 넘치시고 인생을 경영할 줄 아는 선배님을 만나다니요. 우리 선배님은 그밖에도 다른 타이틀이 많습니다.

 

1. 대통령 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2.법무부 소속 청소년 생활지도사 3. 법무부 법사랑 위원회 선도위원 4.사단법인 인천학원연합회 자문위원 5.한국문화 예술교육원 이사 6.아카데미 예술봉사단 등등 아주 경력이 화려하세요.

 

인터뷰에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배님. 건강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함께가요 꽃길로 1972“ 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감동과 행복한 나눔이 있는 현장을 소개드립니다!

 

젊은 열기와 낭만이 넘치는 거리, 넓은 마로니에 공원 여기저기에서 젊은이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며 역시 대학로는 젊은이들의 끼와 낭만을 즐기는 샘솟는 젊음의 거리라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교가 자리잡고 있는 이곳 대학로는 많은 연극무대와 영화관 그리고 식당과 카페 구석구석 이색적인 모습으로 활기를 더해 주고 있는 낭만이 있는 곳입니다.

 

초가을의 햇살이 유난히 강했던 2017917일 일요일 아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국총동문회의 주최로 함께가요 꽃길로 1972”를 주제로 한 제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가 대학로 마로니에 광장과 본교 앞마당을 중심으로 열렸는데요.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함께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침 10마로니에 상설무대에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한국연극배우협회(이사장 최일화)와 방송대 총동문회가 함께 행복 나눔 바자회를 마로니에 공원 광장에서 열었습니다.

 

 

 

 

이어서 마로니에 상설무대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외숙 총장대리님을 비롯한 현 국회의장인 정세균 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등 많은 정치인들과 동문회장님들을 모신 가운데 성대하게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조직위원장을 맡은 위계점 방송대 제24대 전국총동문회장은 식전행사 대회사를 통해 최근 우리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의 하나인 인구절벽에 대해 말했습니다. 우리나라 자살률이 OECD국가 중 최상위권이고 출산율은 최하위권이라고 말하면서, 자살률이 높다는 것은 현재 삶이 너무 암울하다는 것이고 출산율이 낮다는 것은 우리의 미래가 암울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하셨는데요. 이런 국가적인 위기 상태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은 바로 나눔과 봉사의 문화라고 하면서, 그 중심에는 우리 방송대 인들이 평생학습을 하면서 나눔과 봉사를 통해 더불어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이번 박람회에서 방송대 동문회와 한국연극배우협회가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었고, 특별이벤트 행사로는 방송대 동문회와 한국연극배우협회가 나눔이라는 공감대를 가지고 서로 함께 하겠다는 캠페인을 진행했답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에서는 <방송대 가족되기 캠페인>에 배우들이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고, 방송대 동문회에서는 <1회 연극보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그 의미를 알리는 일에 함께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개막식 행사를 마친 후,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오감봉사단과 함께 중식으로 짜장면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오감봉사단은 사회에서 잊혀진 사람들을 찾아 삶의 희망을 주고자 독거노인, 중증장애인시설, 다문화 가정, 결손 가정 등 소외 계층을 찾아다니며 삶의 구석구석에서 희망을 나누어 주는 봉사단이라고 해요.

 

우리 방송대 동문회도 오감도 봉사단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며, 따뜻한 사랑의 마음으로 계속해서 이 행사를 함께해 갈 것이라고 했답니다.

 

 

 

 

 

 

한편, 방송대 동문들과 방송대 홍보단각각 마련된 홍보 부스에서 2018년도 방송대 학생모집 관련 홍보와 안내문 배포 및 입학 상담과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가을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홍보단원들은 방송대생의 자부심을 가지고 어깨띠를 두른 채 지하철 혜화역 2번 출구 앞에 서서 방송대 학교입학 홍보 리플릿과 물티슈 그리고 홍보 기념품을 함께 나누어 주면서 학교홍보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혜화역 인근에서 홍보를 마친 홍보단다시 행사장에 돌아와, 주변정리는 물론 가을 바람에 마로니에 공원 여기저기 나뒹구는 휴지 등의 쓰레기도 주웠습니다. 따가운 가을햇빛으로 이마에 맺힌 땀방울을 하얀 옷소매에 닦는 방송대 홍보단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번 행사를 통해 방송대 홍보단 단원들이 방송대에 대한 애정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었고, 많은 감동을 받은 시간이었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머릿속에 남아있을 것 같아요. ^^

 

뜻 깊은 행사에서 끝까지 수고하신 제9기 방송대 홍보단 단원들의 수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지난 102일부터 13일까지,

방송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친구야, 같이 OO할래?를 진행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벤트에 참여해 주셨어요!

 

‘OO’에 들어갈 단어를 채우고 친구를 소환하는 이벤트였는데요,

빈칸에 들어갈 정답은 바로 공부였습니다 :)

 

댓글로 정답을 남겨 주시고 친구를 소환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했습니다.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려요~!

 

 

 

 

 

[당첨자 명단]

페이스북 주소를 클릭하여 본인임을 꼭! 확인해 주세요

 

페이스북 이름

페이스북 주소

김대식

https://www.facebook.com/436633749843194

허인아

https://www.facebook.com/908927552503897

마경미

https://www.facebook.com/1584091768574706

혜아다

https://www.facebook.com/1636171733281808

김문학

https://www.facebook.com/114486775806185

김아영

https://www.facebook.com/1498943463659811

성경락

https://www.facebook.com/508149572671397

정진오

https://www.facebook.com/1651602578405945

박옥자

https://www.facebook.com/134108373694402

은별

https://www.facebook.com/109310292861873

정진오

https://www.facebook.com/1651602578405945

송향미

https://www.facebook.com/132346100458432

김영주

https://www.facebook.com/1162969663795830

남주아

https://www.facebook.com/834867903252475

임혜정

https://www.facebook.com/884355254956442

조은하

https://www.facebook.com/1425302491127652

추미하

https://www.facebook.com/162346407472796

정순일

https://www.facebook.com/109195406219486

김한석

https://www.facebook.com/106872719651024

윤슬이

https://www.facebook.com/730677697049627

유봉상

https://www.facebook.com/537769029697686

이미선

https://www.facebook.com/1404626173193958

송미영

https://www.facebook.com/141149589602964

최치영

https://www.facebook.com/1407493956242189

정민아

https://www.facebook.com/546612025479057

임성용

https://www.facebook.com/446938778784979

이필용

https://www.facebook.com/107418849590330

정호자

https://www.facebook.com/1395867907403771

Seung-hoon Han

https://www.facebook.com/823050481103530

지은탁

https://www.facebook.com/1822118624679851

김은정

https://www.facebook.com/1433675116936581

강채은

https://www.facebook.com/133126933784531

노덕례

https://www.facebook.com/1488116518067627

장원정

https://www.facebook.com/965140146909597

Honam Kim

https://www.facebook.com/101984126833119

현아김

https://www.facebook.com/680737498738173

손보라

https://www.facebook.com/1423893527929209

김여리

https://www.facebook.com/111494059213299

문담비

https://www.facebook.com/1663047994014496

찬슬김

https://www.facebook.com/127200797700330

영진아

https://www.facebook.com/112488622577201

이효님

https://www.facebook.com/1461447177479305

신종우

https://www.facebook.com/968313096595832

김희은

https://www.facebook.com/904500422947473

권오임

https://www.facebook.com/1433064330323272

김윤미

https://www.facebook.com/1388047314854691

임희준

https://www.facebook.com/129797374063063

백명현

https://www.facebook.com/136734266833151

송보영

https://www.facebook.com/139003963289361

박희지

https://www.facebook.com/147378742278075

 

당첨되신 분들은 1022일 일요일까지 이 게시물에 비밀 댓글로

성함과 연락처, 페이스북 주소를 남겨 주세요!

 

1022일까지 개인정보를 남겨 주시지 않으면 상품 발송이 어렵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10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방송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__)*

 

 

방송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공지사항 바로 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로 줄여서 사용하는 것처럼 한국에서는 많은 축약어가 사용되고 있죠? 그런데 축악어를 사용하는 게 우리나라만의 일은 아니라고 해요.

 

미국에서도 약어를 의외로 많이 사용한다는 사실! 업무를 진행할 때도 ASAP(As Soon As Possible)와 같은 약어들을 쓰곤 하는데요. 영어로 업무를 진행할 때, 비즈니스용 영어 약어를 알고 있다면 훨씬 편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겠죠?

 

방송대 학우들을 위한 영어 비즈니스 약어 꿀팁,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1) ICYMI

‘ICYMI’‘In case you missed it’의 머릿글자를 딴 줄임말입니다. '혹시 놓쳤으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놓친 부분을 되짚어 주거나 대안을 제시해 줄 때 주로 사용합니다.

 

 

 

 

 

 

2) FYI

‘FYI’‘For your information의 축약어, 참고로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추가적인 정보를 줄 때 주로 사용하곤 하죠. :)

 

 

 

 

 

 

3) RFP

‘RFP’‘Request For Proposal’의 줄임말로, 제안 요청서를 뜻합니다. 줄임말만 보고서는 유추할 수 없는 표현이죠. 참고로, 표현은 “RFP 참고해 주세요!”와 같이 한국에서도 자주 쓰인답니다. 알아두면 두 배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4) TBD / TBA

이번에는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른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TBD’ ‘To Be Determined’으로 추후 결정의 축약어고, ‘TBA’‘To Be Advised’,추후 공고라는 뜻이랍니다. 생긴 것도, 뜻도 유사하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 RSVP

이번 약어는 영어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프랑스어를 줄인 말인데요. 회신 주시기 바랍니다(Répondez S'il Vous Plaît)’라는 프랑스어에서 따온 말이랍니다! 보통 행사에 초대할 때 참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용어랍니다.

 

지금까지 영어 비즈니스 약어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때요, 참 쉽죠?

기억해 두셨다가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지난 토요일에는 방송대와 관련한 행사가 두 개나 있었답니다! 하나는 어제 전해드린 아름다운 토요일나눔행사였고, 다른 하나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행사였답니다!

 

 

 

 

 

 

지난 1014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에서는 오전부터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2회 사랑나눔 천사 걷기대회가 진행되기 때문이였어요!

 

 

 

 

 

 

방송대 서울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의 ‘78기 가족의 기적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난치병 어린이를 돕고 지역사회에 희망 나눔과 봉사문화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해요.

 

 

 

 

 

 

이렇게 좋은 취지로 기획된 걷기대회에 방송대 홍보단이 빠질 수 없죠! 이날 걷기대회에 참석한 9기 방송대 홍보단원들은 어깨띠를 매고 함께 걸으며 방송대를 알리기 위해 홍보리플릿과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열성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주셨답니다 :)

 

 

 

 

오전 10시가 되자 식전행사가 시작됐는데요. 식전행사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총동문회이번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재단법인 바보의나눔 측에 전달했답니다. 모금액은 서울대병원의 중증·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기부금을 전달하고, 테이프 커팅식으로 걷기대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200여명의 방송대 동문과 재학생, 교직원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대학로에 위치한 방송대 본부에서 시작해 동대문, 낙산공원 구간을 걷는 가두행진을 펼쳤답니다. 날도 굉장히 좋아서, 걷다 보니 저절로 더워졌어요~!

 

 

 

 

 

 

걷기대회에 참여한 방송대 학우들과 동문들은 코스를 따라 걸어가며 방송대를 알리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답니다!

 

 

 

 

 

 

특히 방송대 홍보단 분들이 앞장서서 열정적으로 홍보활동을 해 주셨는데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열린 배움터 방송대를 알리기 위해 홍보 책자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

 

따스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주신 방송대 동문 및 재학생 분들 덕분에 걷기대회 행사도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답니다. ^^

 

앞으로도 방송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나눔, 봉사 등 훈훈한 행사들에 학우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__)*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안녕하세요, 방송대 학우 여러분! 지난 1014일 토요일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나눔행사, <아름다운 토요일>이 진행됐죠?

 

아름다운가게 안국점과 성남중동점, 용인죽전점에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는 방송대 교직원과 재학생 및 동문들의 추억이 담긴 물품을 기증받아 방문객들에게 판매했답니다!

 

그중에서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안국점 행사 현장에 방문했었는데요, 과연 어떻게 행사가 진행됐는지 알려드릴게요 :)

 

 

 

 

 

 

토요일 오전부터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은 방문객들로 분주했습니다. 지나가는 분들도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현수막을 보고 한 번씩 눈길을 더 주셨던 것 같아요.

 

 

 

 

 

 

오전 10,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의 나인경 매니저님의 간단한 인사말로 식전행사가 시작됐습니다. 김외숙 방송대 총장직무대리님의 인사말씀과 축사, 그리고 송창수 아름다운가게 서울사업국장님의 축사가 이어졌어요!

 

 

 

 

 

 

송창수 국장님은 김외숙 총장직무대리님께 감사장을 전달하고, 이후 관계자 분들과 사진촬영이 이어졌답니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물건정리, 판매 등을 하는 직원들을 활동천사라고 부르는데요,

이날 방송대 직원들도 일일 활동천사가 되어 열심히 활동해 주셨답니다.

 

녹색 앞치마를 입고 있는 활동천사들과도 함께 기념사진을 찰칵!

 

 

 

이날 굉장히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을 방문해 주셨는데요~

방문객들의 따스한 마음 덕분인지 준비한 물품이 거의 다 팔렸다고 합니다!

 

 

김외숙 방송대 총장직무대리님도 장바구니를 들고, 꼼꼼하게 구매할 물건들을 둘러보고 계셨답니다.

 

 

 

이렇게 일사천리로 구매까지 이어졌는데요~ 이날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의 행사 수익금은 사랑나눔회 후원단체인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소망의집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한편, 아름다운가게 성남중동점과 용인죽전점에서도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가 같은 날짜에 진행됐는데요. 이 두 곳의 판매 수익금은 노숙인 무료급식소인 안나의집후원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

 

 

 

 

앞으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나눔과 봉사를 위한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방송대와 아름다운가게의 따스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학우 여러분들도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에 계속해서 관심 가져 주실 거죠?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한국학중앙연구원 협력과정으로 오는 1018()까지 한국학의 즐거움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한국학의 즐거움 수강생 모집>

 

* 수강신청기간 : 2017. 9. 26.() ~10.18.()

* 교육일시 : 2017. 10. 20. ~ 11. 17. 매주 금요일 15:00~17:00

* 교육장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DMC 4층 스튜디오

* 수강료 : 30,000

* 수강신청방법 :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홈페이지

                            (http://prime.knou.ac.kr)

   * 상담 및 문의 : 02-3668-4433~4

 

 

 

<주요 주제 및 강사진>

 

차시

강의내용

강사명

분야

교육일시

1

조선 왕실에서 읽은 소설

임치균 교수

국문학

10. 20 ()

15:00~16:00

2

고려, 코리아 그리고 대외무역

이강한 교수

역사학

10. 20 ()

16:00~17:00

3

우리 옛 그림 읽기-조선의 궁중회화

박정혜 교수

미술사학

10. 27 ()

15:00~16:00

4

서양인의 눈에 비친 19세기 조선 사회

조현범 교수

종교학

10. 27 ()

16:00~17:00

5

한글편지, 옛 사람의 일상과 애환을 읽다

황문환 교수

국어학

11. 3 ()

15:00~16:00

6

조선 궁궐의 경관과 미학

안장리 박사

한문학

11. 3 ()

16:00~17:00

7

한국 전통인쇄술의 기원과 그 방법

옥영정 교수

서지학

11. 10 ()

15:00~16:00

8

길 위의 노래들

김인숙 교수

음악학

11. 10 ()

16:00~17:00

9

답안지를 통해 본 조선의 과거: 그들은 어떻게 장원이 되었나?

김학수 교수

역사학

11. 17 ()

15:00~16:00

10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금강산 유람

정치영 교수

역사지리학

11. 17 ()

16:00~17:00

 

 

 

방송대 DMC 4층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한국학의 즐거움강의는

한국 전통문화와 한국학에 대한 기초적인 소양이 필요하거나 관심 있는 방송대 재학생, 졸업생 및 일반인 누구나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국문학, 역사학, 음악학, 미술사학 등 각 분야의 저명한 교수님들께서 직접 강의해 주시기 때문에 질 높고 알찬 강의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하네요~!

 

한국학의 즐거움 강의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3668-4433~443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아름다운 가게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오는 1014아름다운 토요일나눔행사를 개최합니다!

 

방송대2013년 아름다운가게와 첫 바자회 행사를 진행한 이후로 현재까지 함께 나눔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4, 정식으로 '방송대와 아름다운가게 간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의 규모가 훨씬 커지고, 전국 거점 지역으로까지 확대되어 발전하게 됐답니다.

 

이번 아름다운 토요일행사는 각각 아름다운가게 안국점과 성남중동점, 용인죽전점에서 이뤄지는데요. 안국점 행사는 방송대 공무원직장협의회와 방송대 사랑나눔회가, 성남중동점 및 용인죽전점 행사는 방송대 성남시학습관 학생회가 주관교직원 및 재학생동문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물품을 기증받아 방문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해요!

 

 

 

 

▲ 지난해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현장 사진. 왼쪽 안국점, 오른쪽 성남중동점.

 

 

 

아름다운가게 1호점이기도 한 안국점 행사오전 1030분부터 오후 8까지 열리며, 판매 수익금은 방송대 교직원을 중심으로 조직된 사랑나눔회가 그간 후원해 온 중증 장애인 복지시설인 소망의집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가게 성남중동점과 용인죽전점에서도 같은 날 오전 1030분부터 오후 6까지 아름다운토요일행사가 진행되는데요, 판매 수익금은 노숙인 무료급식소인 안나의집에 후원할 예정이라고 해요.

 

1014, 방송대와 함께 아름다운 토요일행사에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