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18

방송대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친구야, 우리 같이 OO할래?”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오는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방송대를 알리기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변에 반짝이는 홍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알려주는 게 인지상정! 더 많은 분들에게 공모전을 알리기 위해, 방송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3일까지 를 실시합니다! * 본 이벤트는 10월 2일부터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방송대 페이스북에서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태그로 친구를 소환한 후 빈칸을 알맞게 채워 댓글을 달면 응모 끝! 참 쉽죠? 빈칸에는 방송대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명칭이 들어가야 한답니다. 과연 이번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이름이 뭘까요? 방송대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잘 확인하셨다면 금방 맞힐 수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최고령 졸업생 영문과 김우곤 동문, 실버패션쇼 참가!

‘액티브 에이징(Active aging)’이라는 단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사전적인 의미는 ‘신체적, 정신적인 활동성은 저하되지 않았지만 나이는 들어가는 과정’이라고 하는데요.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기에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건강하게 잘 늙는’ 방법을 뜻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다니는 시니어 학우들에게 딱 어울리는 말인 것 같은데요~ 최근 방송대 영문학과의 최고령 입학생이자 졸업생인 김우곤 동문이 ‘위풍당당! 실버들의 화려한 외출 제10회 실버패션쇼 예선전’에 참가해 열정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고 왔다고 해요. 김우곤 동문은 58세 때 평생 콤플렉스였던 영어 공부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시작해, 70세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최고령 입..

방송대 학우들을 위한 슈퍼 그뤠잇 꿀팁! 추석 연휴, 오늘 뭐 하지?

오는 10월 4일은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입니다! 특히 올해 추석은 최장 10일이라는 황금 연휴를 즐길 수 있어서 추석만을 손꼽아 기다려온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미리 계획을 세우지 않아 긴 추석연휴 동안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잠깐 주목해 주세요! 추석 연휴를 100% 즐기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슈퍼 그뤠잇 꿀팁! 지금부터 살짝 공개합니다. 1) 추석 연휴엔 여유롭게 전시회 관람을! 평소에 미술관에 가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 가지 못했던 방송대 학우들, 연휴 기간을 활용해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서울관, 과천관, 덕수궁관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서울관의 경우, 10월 4일 추석 당일은 휴관입니다.) 덕수궁 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같이 공부할래요?’

방송대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76만 동문과 재학생의 끈끈한 네트워크죠! 실제로 2017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방송대를 알게 된 경로 중 ‘지인 추천’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재학생과 동문들을 대상으로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반짝이는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방송대 재학생과 동문은 물론 교직원까지도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공모대상 : 재학생과 동문, 교직원 누구나 (개인만 가능, 단체불가) □ 공모주제 : 신규 입학자원 유치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 - (슬로건 부문) : 같이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이고 참신한 카피(광고문구) * 예) 내 인생을 바꾼 대학, 대한민국 넘버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대학 성희롱 예방교육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최근 양성평등 관련 이슈들이 많이 있었죠? 꾸준히 화제가 되는 주제이면서도 민감한 부분인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대학 구성원에 최적화된 성희롱 예방교육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희롱 관련 전문가인 방송대 법학과 김엘림 교수(학생처장)님이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콘텐츠의 연구와 개발을 주도해 콘텐츠 내용을 구성하고,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DMC)에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오는 11월 말까지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에서 전국의 모든 대학에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대학 성희롱예방교육 콘텐츠 제작 및 보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는 김외숙 방송대 총장직무대리(왼쪽)와 민무숙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2017 재직자 기초과정 4차’ 모집

방송대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방송대 학생 구성 중 회사원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회사를 다니면서 본인의 역량을 쌓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알려 드릴게요~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직장인 역량 개발을 위한 ‘2017 재직자 기초과정 4차’ 수강생을 모집 중이랍니다! 프라임칼리지의 ‘재직자 기초과정’은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은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표준과정과 향상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표준과정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교양과정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직업기초능..

제7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이분희 동문

어린 시절, 잠들기 전 부모님께 동화책을 읽어 달라고 졸랐던 적 다들 있으시죠? 동화는 예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래동화뿐만 아니라 순수 작가의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창작동화도 있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동화 공모전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최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이분희 동문이 ‘한밤중 달빛식당’이라는 동화로 ‘제7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분희 동문은 이번 수상을 통해 동화작가로서 정식 등단을 하게 됐다고 하니 더할나위 없이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룡소 문학상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좋은 동화를 선정하고, 책으로 출간하는 공모전인데요, 등단 여부와 상관없이 동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제출방법 및 작성법 안내

개강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과제들이 쏟아지고 있죠? 2학기에 들어온 신입생들에게는 온라인 과제물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2학기 온라인 과제물 제출 방법 매뉴얼을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수강생 여러분께서는 과제물 제출 시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1. 과제물 제출기간 : 제출일자에 따라 정시와 추가 제출자의 성적 차등 부여 ❍ 정시 제출기간 : 2017.9.18.(월) 09:00 ~ 10.12.(목) 18:00까지 ❍ 1차 추가기간 : 2017.10.14.(토) 09:00 ~ 10.16.(월) 18:00 까지 ❍ 2차 추가기간 : 2017.10.18.(수) 09:00 ~ 10.19.(목) 18:00 까지 ☆ 과제물..

<제2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유난히 하늘이 맑고 햇빛이 쨍쨍했던 지난 9월 17일 일요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본부에서는 가 열렸답니다! 아침부터 열심히 홍보부스를 준비하고 있는 방송대 교직원 분들과 9기 홍보단원들의 모습인데요. 분주하게 움직이면서도 얼굴에 설렘과 미소가 가득해 보이죠? 는 방송대 총동문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인데요, 평생교육기관을 대표하는 방송대의 76만 동문들이 나눔과 봉사문화를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적극 알리겠다는 취지로 작년에 처음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번 박람회의 행사 테마는 ‘함께가요 꽃길로 1972’인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평생학습 교육기관으로 1972년 설립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함께 꽃길을 걷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답니다! 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들을 위한 눈 건강 꿀팁!

하루 종일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와 함께 살아가는 방송대 학우 분들의 눈, 안녕하신가요? 특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들은 수업을 들을 때도 화면을 들여다보는 경우가 많아 더욱 눈 건강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화면을 너무 열심히 보다 보면 눈에 수분이 부족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 증상이 심해지면 안구건조증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을 깜빡여 눈물샘을 자극하면 건조해진 안구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답니다. 너무 밝은 모니터는 눈을 쉽게 지치게 할뿐 아니라 장시간 노출될 경우 안구건조와 시력 약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 밝기를 조절해 주는 게 좋습니다! 적당한 밝기로 화면을 봐 주세요~ 지금 컴퓨터 화면 앞에 바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