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7 2

[리포터 취재] 방송통신대학교 사랑하는 나의 선배님은

이번 달 찌는 듯한 2017년도 7월을 달려가고 있는 여름날, 우리 선배님과 공부하려고 아침부터 부지런히 준비했습니다. 저는 2016년 복학을 앞두고 어떤 좋은 선배님을 만나게 해 달라고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 후에 만난 우리 선배님은 2017년 2학년 2학기를 수강신청을 마친 지금까지 저의 멘토(mentor)였습니다. 한밤중이나 언제나 학교 학습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할 때 언제나 가르쳐주시고, 그 선하신 성품으로 우리 선배님은 방송통신대학교의 이미지를 높여주는 그런 품격을 보여주셨지요. 왜냐하면 아무 연고지도 없었고 더군다나 저는 삶의 환경이 그리 좋은 상태가 아니었으니 참으로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절대로 만나지 못했을 인연이었습니다. [멘토 이명보 선배님] 이번 2017년도 1학기 기말시험을 마치고 ..

[리포터 취재]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녹화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방송대는 오는 8월부터 방송대학TV(OUN)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경제지식과 교양증진을 위한 경제교실 프로그램,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물가안정을 최우선으로 통화신용정책을 운용하는 한국은행과 함께 공동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한국은행 임직원과 대학교수 등 경제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참여하여 국제경제와 미래사회의 변화상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고 하는데요, 9월 방영에 앞서 7월 한 달 간 녹화를 실시했습니다. 저는 지난 7월 14일, 그 첫 공개 강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 제작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지난 6월 27일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시작됐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