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07 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 프로그램 제작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국민들의 경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알아두면 쓸데 있는’ 경제 강연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방송대는 오는 8월부터 방송대학TV(OUN)를 통해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경제교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한국은행 임직원과 대학교수 등 경제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제경제 트렌드와 미래사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율, 핀테크 등 어렵고 무겁게만 느껴졌던 경제 관련 지식을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공동제작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제작에 필요한 모든 인력과 녹화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제공하고, 한국은행에서는 강사 섭외와 홍보를 담당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녹화 방송은 7월 14일부터..

“제 꿈은 이제 시작입니다” 박경란 학우의 꿈을 향한 도전!

‘생계형 알바 청년’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직장인이 아닌 아르바이트생으로, 주 40시간 이상 일을 하며, 벌어들인 돈의 전부를 생계비로 지출하는 청년들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참으로 씁쓸한 말이 아닐 수 없는데요. 꿈을 찾기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한 박경란 학우는 이처럼 ‘생계형 아르바이트’ 현실 속에서도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13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첫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박경란 학우는 고등학생때부터 언니와 단 둘이 살면서 월세와 학비, 교과서비를 감당하기 힘들어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아르바이트를 전전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그 사이 검정고시에 합격해 고졸 학력을 취득한 박경란 학우. 꿈을 꿀 수조차 없이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던 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