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4 3

패션의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의류패션학 전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생활과학과는 가정복지학, 식품영양학, 의류패션학 등 세 개의 전공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2학년은 공통 교과과정으로 운영되며 3학년부터는 전공 심화 교육을 받게 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의류패션학 전공’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우리 대학의 의류패션학과는 전문적인 교수진과 산업 변화에 발맞춘 다양한 학과목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손미영 교수님께 의류패션학 전공에 대해 들어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담당 전공 및 교과목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방송대 패션전공 교수는 총 4명으로, 영역별로 나눠져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 사이버대학과는 차별되는 점입니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구조에 발맞춰 지난해 의류패션학과는 커리큘럼을 변경했는데요, 가..

[리포터 취재] 개교 45주년 전국 방송통신대 학우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 다녀왔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지난 5월 20일, 학교 개교 45주년 기념으로 전국총학생회 주관으로 전국 13개 지역대학에서 동시에 방송대 ‘어울림 걷기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걷기대회행사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삶을 살아가는 많은 방송대 학우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방송대를 지역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학교소개 전단과 물티슈를 배포하며 의미있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방송대 교직원을 비롯해 동문들과 재학생을 포함 역대 최대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되었는데요, 총학생회 회원들과 방송대 제9기 홍보단 단원들의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그 어느 해보다 의미있게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한 서울대학본부 본교 총학생회 사무실앞을 가득 메운 학우들의 모습을 보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사..

[리포터 에세이] 강원 총 학생회 청포 축제를 가다

안녕하세요~ 오늘 강원 총 학생회주관 청포 축제가 대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벌써 33회라고 합니다! 학우사람 한마음이라는 대 주제로 서로 협동하며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원 총 학생회장님 권현민 회장님을 선두로 임원진들의 분주히 준비하고 계십니다! 싱그러운 5월에 여기 저기에 꽃향기가 피어나는 아름다운 5월 20일, 원주에서 열렸습니다. 여러 학과에서 부스를 설치하여 오신 학생과 관계자와 손님들에게 먹거리를 대접하고 계십니다 우와~ 이 많은 상품이 후원으로 들어온 것이랍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이만큼 큰 것이라 생각됩니다. 누가 어느 상품을 가져 갈지 궁금합니다. 드뎌 강원 총 학생회 회장님의 얼굴이 보입니다! 모자가 멋집니다. 얼마나 열정이 많은 분인지 땀을 뻘뻘 흘리시며 동분 서주 하시는 모습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