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10

시간은 줄이고, 능률은 올려주는 PPT 단축키 꿀팁!

과제면 과제, 업무면 업무! 사용되지 않는 곳이 없는 파워포인트지만, PPT 입문자들에게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죠? 그래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시간은 줄이고, 능률은 올려주는 PPT 단축키 꿀팁! 이것만 알아도 파워포인트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을 확 줄일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죠? 글자 서식과 관련한 유용한 단축키들입니다. PPT하면 디자인적인 부분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과제나 발표에 사용되는 대부분은 바로 글자! 그렇기 때문에 흔히 알고 있는 굵게, 기울이기, 밑줄 등 글자를 자유자재로 바꿔주는 단축키만 외워도 PPT의 신세계가 열릴 거예요! 텍스트 정렬에 주로 사용되는 단축키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해 하나하나 정렬을 적용시키는 게 귀찮으셨죠? 이제 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45주년 기념 어울림 걷기대회 현장 스케치

지난 5월 20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45주년을 기념한 전국 방송대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 행사가 진행되었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셨죠? 서울을 비롯한 경기, 강원, 광주,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13개 지역대학에서 동시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동문들과 일반인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행사였답니다. 특히 지난 토요일에 행사 당일에는 햇살이 좋아서 걷기 딱 좋은 날씨였는데요~ 그날의 생생했던 모습들을 사진을 통해 소개해 드릴게요! 같이 걷기대회 현장으로 돌아가 볼까요? 유난히 햇빛이 따스했던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대학본부 본관에는 아침부터 삼삼오오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총학생회에서는 아침 일찍부터 나와 걷기대회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무료법률상담 봉사하는 법학과 이무연 동문,“지식 나누고 기쁨 얻었어요”

세상에는 남들 위해 봉사하며 ‘주는 기쁨’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며 따듯한 나눔을 전하는 데서 기쁨을 느끼는 사람들! 흔히 봉사활동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배식이나 청소부터 재능기부, 물품 후원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죠. 그중에서도 우리 대학의 이무연 동문은 무료법률상담 봉사를 하면서 기쁨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무연 동문은 1982년도에 지인이 개업하는 변호사사무실에서 근무를 시작해 35년 가량 꾸준히 이어오고 있고, 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고 해요. “짧은 지식이지만 여러 사람들이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무료법률상담에 나섰다”는 이무연 동문! 사실 이무연 동문의 봉사활동은 법률상담뿐만이 아니..

행정학과 박수현 동문, 청와대 대변인 임명!

요즘 대한민국 국민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바로 새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의 행보가 아닐까요? ^^ 취임 이후 각국 정상들과의 통화 내용부터 점심식사, 청와대에 같이 들어간 반려견까지도 뉴스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 새 정부의 인사 구성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청와대 대변인으로 임명된 한국방송통신대학 박수현 동문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행정학을 전공한 박수현 동문은 이번 19대 대선 민주당 경선 당시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의 대변인을 맡았던 인사이기도 해요. 19대 의원 임기 당시 4년간 충남 공주와 국회를 고속버스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고갔던 점도 화제가 됐답니다. 신사다운 화법으로 유명해 여의도 젠틀맨으로 불리는 박수현 동문은 “좋은 대변인의 역할은 말을 잘 하는 것보다, 말을 잘 듣는 것이라고 여기겠다..

방송대, 개교 45주년 전국 방송대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개최!

방송대학교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올해로 45살, 개교 45주년을 맞이했다고 해요! 개교 45주년을 맞아 방송대에서 준비한 행사가 있는데요 ^^ 오는 5월 20일, 전국 13개 지역대학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를 실시합니다! 혜화동 대학로에 위치한 서울대학본부뿐만 아니라 전국 13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어울림 걷기대회!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약 2시간동안 코스를 따라 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등 지역환경 정화 활동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방송대를 홍보하는 리플릿과 물티슈도 배포할 계획이라고 해요~ 이쯤 되면 걷기대회의 지역별 코스가 궁금해질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각 지역별로 코스를 확인해 보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지 역 코 스 서울지역 총학생회 종로5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학생 모집

285만명이 선택한 다시 찾는 국립대학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7월 25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학생을 모집합니다. 한 학기 35~37만원대의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인문·사회·자연·교육 분야의 다양한 학과에서 국립대 교수진의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학습에 대한 열정과 꿈을 실현시켜 보세요! 지원서 접수(인터넷 접수): 2017. 6. 9.(금) 09:00 ∼ 7. 25.(화) 18:00 부속서류 제출 - 등기우편: 2017. 6. 9.(금) ∼ 7. 25.(화) 18:00 도착분 ※ 외국인 및 외국학교 출신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함 - 방문접수: 2017. 7. 17.(월) ∼ 7. 25.(화) 18:0..

방송대 대학원,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지혜의 시대를 여는 지식 네트워크 중심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에서 2017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및 경영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총 18개 학과의 대학원과 경영대학원에는 다양한 분포의 연령층과 직업을 가진 학생들이 석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학업에 정진하고 있답니다. 지난해와 총 모집 인원은 비슷하지만 학과별 인원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지원서 접수 시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 다가오는 가을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과 함께하세요! 지원서 접수(인터넷 접수): 5.25.(목) 9:00 ~ 5.31.(수) 18:00 ※ 5.31.(수) 18:00 이후 접속 불가 ※ 방문, 우편접수 불가 첨부서류 제출: 5.25.(목) ~ 6.2.(금) ※ 등기우편 제출, 6.2.(목) 소인분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일반대학의 차이점은?

방송대 재학생들이 타 대학의 재학생들과 구별되는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방송대 재학생들이 직장생활이나 가사를 학업과 병행하는 학생들이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방송대 재학생 구성을 보면 더 확연하게 드러나는데요~ 이렇게 그래프로 확인해 보면 전업학생의 비율이 굉장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비율이 절반이 넘고, 주부인 학우들의 비율도 상당하죠? 그래서 방송대 재학생들은 휴학을 하거나, 한 학기에 일부 과목만 수강하는 전략을 선택하기도 한답니다. 자연스럽게 졸업이 늦어질 수밖에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짧게는 1년 반부터 길게는 30년을 훌쩍 넘기는 기간동안 학교생활을 하는 학우들이 있답니다. 학업에 대한 학우들의 뜨거운 마음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네요~ ..

스승의 날의 과거와 현재! 무엇이 달라졌을까?

스승의 날이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선생님이나 교수님께 카네이션을 달아 주는 모습, 칠판 가득한 낙서와 알록달록한 풍선들로 예쁘게 꾸민 교실에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티, 학교에서 진행했던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가지각색의 선물과 편지를 전하는 풍경들...... 이런 장면들이 머릿속에 떠오르는데요. 최근에는 스승의 날을 챙기는 방법도 많이 달라졌다고 해요!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볼까요? 1. 학교에 카네이션이 사라졌다? 스승의 날에 선생님께 감사와 존경의 의미로 보통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곤 하죠? 그런데 최근에는 카네이션의 모습을 찾기 힘들어졌다고 합니다. 학부모들이 보내는 선물과 꽃이 촌지 등으로 변질되어 선생님들이 부담을 느껴 가져온 선물들을 돌려보내기 시작했고, 선물은 물론 꽃도 보내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