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25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2탄 - 영어영문과 영어연극회 "끼"

외국어 공부를 재미있게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영화, 드라마, 연극 대사를 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사 속 유용한 표현도 배울 수 있고,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연극을 통해 체계적인 영어 공부도 하고, 연극 무대에서 직접 공연도 하는 영어영문학과의 대표 동아리가 있습니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영어연극회 "끼"인데요.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를 소개합니다!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는 어떤 곳인가요? ▶영어영문학과 영어연극회 끼(GGI) 카페 바로 가기 (클릭)◀ 영어연극회 "끼(GGI)"는 영어영문학과의 대표 동아리로서 지난 1985년에 창립된 전통 있는 동아리입니다. ..

[리포터 에세이] 방송대 선배 졸업사진 찾던 날

안녕하세요! 방송대 제8기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허순엽입니다. 저는 현재 방송대 영문학과에 재학 중인데요, 우리 4학년 졸업반 선배님 이야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2015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저 영어가 좋아 아는 것이라고는 한국방송통신대 인천지역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건강 문제로 휴학을 하게 되었고 2016년 다시 복학하게 되었어요. 2016년 12월 20일 1학년 '더브누리' 오전 스터디가 끝나고 집에 가던 길에 오늘 소개해드릴 영문학과 선배를 만났습니다. ▲영문학과 이명보 선배님 졸업사진 마침 그날이 4학년 졸업사진을 찾는 날이었는가 봐요, 손에 든 졸업사진을 제게 건네 주셨는데 얼마나 예쁘게 나왔는지 모릅니다. 또 그동안 얼마나 인내하며 공부하셨을까 생각하니 존경과 부러움이 교..

구글앱스 교육메일로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 가입하자!

매일 매일 늘어가는 문서, 이미지 때문에 저장 공간이 부족했던 경험들 많으시죠? 또한 여분의 저장 공간을 위한 부가적 결제가 부담스럽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특별히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학우 분들을 위해 방송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방송대 학교 e-mail(교육메일) 계정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바로 방송대 도메인(@knou.ac.kr)으로 용량 무제한의 평생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방송대 대용량 이메일 서비스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고, 또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함께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방송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평생계정 ▶방송대 교육메일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방송대 교육메일 계정은 기본적으로 구글 G-mail 서비스를 통..

[리포터 에세이] 사진으로 추억하는 방송대

안녕하세요, 제8기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박선미입니다. 방송대에서 보낸 학교생활을 사진으로 추억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작년에 교육학과 3학년으로 편입했습니다. 본교에 처음 갔을 때 예쁜 꽃들이 저를 반겨주었죠! 방송대의 특성상 혼자서 공부하기는 힘든 구조라 해서 스터디에 가입했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 저는 스터디 식구들과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튜터 오프라인 수업을 듣기 위해 서울지역 대학으로 go~go~ 출석 수업을 듣기 위해 북부 학습관, 남부 학습관으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열심히 공부해서 4.0으로 전액 장학금을 받기도 했습니다. 시험기간에 학생증으로 할인받아 마시는 카페모카에 휘핑크림 가득! 정말 맛있지 말입니다. 교육학과 교수님들과 학우들과의 연말 파티인 작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옐로아이디 친구추가 하고, 카톡으로 실시간 입학상담 받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내년 1월 9일(목)까지 2017년 신 · 편입생을 모집 중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혹시 입학에 대해 고민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방송대 옐로우아이디 친구추가하고 실시간 입학상담을 받아보세요! 1. 카카오톡 실행 2. ID/플러스 친구 검색 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검색 (방송대로는 검색 불가) 4. 1:1 채팅 버튼 눌러 상담 ▶상담기간 (공휴일 제외) - 정시모집: 2016. 12. 22(목) ~ 2017. 1. 9(월) - 추가모집: 2017. 1. 31(화) ~ 2017. 2. 6(월) ▶상담시간: 09:00 ~ 17:00 (점심시간 제외) 아직 방송대 옐로아이디 친구가 아닌가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친구 추가하고 카톡으로 편리하게 입학상담 받아보시기..

[리포터 취재]굿바이 2학기! 기말고사 현장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박수연입니다. 이번 2학기는 다른 학기보다 더 빨리 시간이 지나간 거 같습니다. 방송대에는 직장이나 육아 등등 학업 외의 일을 병행해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기말고사를 치룬 저의 이야기와 함께 사진을 보여드리며 방송대에서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학기 저는 방송대 홍보단으로 활동하면서 직장도 다니고, 또 신혼생활도 병행하려니 몸이 열 개라도 모자라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느덧 학기가 끝나고 기말고사와 종강을 지나 12월 연말이 되었네요. 저는 매 학기 기말고사 기간이 다가오면 밀린 공부를 몰아서 하는 불량 학생(?)이지만, 또 방학이 간절히 기다려지는 20대 대학생의 마음을 가진 방송대 유아교육과 학생입니다. 저는 이번 2..

2016 한국방송통신대(KNOU) 최고의 순간

다사다난했던 2016년 한 해. 여러분들께서는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방송대에도 2016년 동안 여러 일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2016 방송대 최고의 순간을 여러분들과 함께 되짚어보려고 합니다. 최고의 순간이 언제였는지, 바로 살펴볼까요? 1 가정학과→생활과학과 학과명 변경 (2016.04.21) 1972년 방송대 설립과 함께 개설되었던 가정학과가 지난 4월 21일부로 학과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정학과는 폭 넓은 생활 과학 분야의 커리큘럼에 맞추어 생활과학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가정학과에 속해 있던 세부 전공 역시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가정관리학전공은 가정복지학전공으로, 의상학전공은 의류패션학전공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식품영약학전공은 전공명 유지) 새로운 학과..

대학교 한 학기 등록금이 5만원?! - 방송대 장학제도 소개

국내 원격 교육을 소개한 최초의 4년제 국립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에서는 한 학기 등록금 37만원 이내의 기분 좋은 등록금으로 국립대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더욱 더 저렴한 등록금으로 다닐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방송대의 다양한 장학 혜택 1. 나눔 장학금 2. 학생후생복지 장학금 3. 성적우수 장학금 4. 학생회 임원 장학금 5. 교육보호자 장학금 6. 재학업 장학금 7. 국가장학금 방송대의 다양한 장학제도, 신청기간은 언제일까? 한편, 방송대에서는 현재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0일까지 학생후생복지 장학금 나눔 장학금 신청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기준에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방송대의 풍부한 장학 혜택을 누리..

방송대 소개 2016.12.23

떠나지 않아도 괜찮아! 집에서 보내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리 크리스마스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크리스마스에 무얼할 지 계획 세우셨나요~? 특별한 곳으로 떠나지 않아도, 특별한 계획을 짜지 않았더라도, 누군가와 꼭 함께 보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홈파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직 크리스마스 계획이 없다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크리스마스 느낌 물씬 풍기는 영화로 분위기 즐기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한 영화를 집에서 보는 것도 나만의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영화 세 편을 추천해드릴게요. 1. 아더크리스 마스 산타 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이브 하룻밤만에 어떻게 전세계 아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했을까요? 애니메이션 ..

연탄으로 사랑의 온기를 나누다, 양구동문회

얼마 전, 동문소식 코너를 통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릉시 동문회 회원 분들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 기증을 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양구지역 동문회에서도 주변의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연탄 기증과 봉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2월 17일, 방송대 양구지역 동문회에서는 양구 청소년 수련관 운영 위원회와 함께 양구읍(3가구), 석현리(1가구), 군량리(1가구), 총 5가구에 사랑의 연탄 1,500장을 전달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이뤄진 나눔 활동으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는데요. 양구지역 동문회와 양구 청소년 수련관 운영 위원회의 따뜻한 마음이 양구 지역 이웃들에게 모두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이처럼 따뜻하고 훈훈한 소식 앞으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