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대학생들은 졸업하기 전 차별화 된 스펙을 쌓기 위해 여름방학을 활용합니다. 한 취업 정보 사이트에서 취업을 위한 사교육에 대해 조사를 펼친 결과가 이를 뒷받침해 주기도 하는데요. 4년제 대학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조사결과에 따르면 토익·토플 등 영어공부를 위해 시간을 보낸다.’에 전체 응답자의 51.1%가 답했고,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간을 보낸다.’ 33.3%가 응답했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은 어학공부와 자격증공부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난 셈인데요.

 

그럼 평균 66일간의 여름방학동안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무엇이 있을까요? 방송대가 고민해 본 여름방학 기간 도전해볼 만한 자격증5! 함께 알아볼까요?


 

 

 

1.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한국사자격증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국사 전반에 걸쳐 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공기업과 공무원 채용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방학 때 기본적으로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 한국사시험접수 바로가기


 

 

 

2. 경제 이해력 검증하는 TESAT

 

TESAT은 대한민국의 국가 공인 경제 이해력 검증 시험입니다.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종합 경제 시험으로 한국경제신문이 개발하였는데요. 상경계열의 대학생 혹은 금융계통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준비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TESAT 시험접수바로가기



 

 

3. 다양한 사회정보의 수집·분석·활용을 위한 사회조사분석사

 

각종 단체의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사회조사 및 통계분석 전문가 자격증입니다. 필기와 실기를 모두 합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시험으로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가점도 많은 자격증인데요. 빅데이터와 통계가 중요해지는 요즘 , 문과생들에게 자신의 전공지식과 직무 관련도를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자격증입니다.

 

사회조사분석사 시험접수바로가기

 


 

4.정보기술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ITQ

 

정보기술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수준을 등급화하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자격증시험입니다. 아래 한글, MS워드, 엑세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인터넷 중 3가지를 골라 응시하면 ITQ마스터 자격이 부여되는데요. 스펙쌓기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여, 문과 이과학생들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ITQ 시험접수바로가기


 

 

 

5.비즈니스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체계 기반 마련을 위한 CS leaders

 

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으로, CS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입니다. CS리더스는 유통 및 서비스 직종의 전문가가 되고 싶거나 유통업과 물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인데요. 많은 기업에서 영업수익을 위해 CS교육과 CS리더스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다고 하니 해당직무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자격증이 되겠죠?

 

CS leader 시험접수바로가기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