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취업정보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비즈니스 약어 모음!

한알맹 2017. 10. 17. 18:02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로 줄여서 사용하는 것처럼 한국에서는 많은 축약어가 사용되고 있죠? 그런데 축악어를 사용하는 게 우리나라만의 일은 아니라고 해요.

 

미국에서도 약어를 의외로 많이 사용한다는 사실! 업무를 진행할 때도 ASAP(As Soon As Possible)와 같은 약어들을 쓰곤 하는데요. 영어로 업무를 진행할 때, 비즈니스용 영어 약어를 알고 있다면 훨씬 편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겠죠?

 

방송대 학우들을 위한 영어 비즈니스 약어 꿀팁,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1) ICYMI

‘ICYMI’‘In case you missed it’의 머릿글자를 딴 줄임말입니다. '혹시 놓쳤으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놓친 부분을 되짚어 주거나 대안을 제시해 줄 때 주로 사용합니다.

 

 

 

 

 

 

2) FYI

‘FYI’‘For your information의 축약어, 참고로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추가적인 정보를 줄 때 주로 사용하곤 하죠. :)

 

 

 

 

 

 

3) RFP

‘RFP’‘Request For Proposal’의 줄임말로, 제안 요청서를 뜻합니다. 줄임말만 보고서는 유추할 수 없는 표현이죠. 참고로, 표현은 “RFP 참고해 주세요!”와 같이 한국에서도 자주 쓰인답니다. 알아두면 두 배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4) TBD / TBA

이번에는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른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TBD’ ‘To Be Determined’으로 추후 결정의 축약어고, ‘TBA’‘To Be Advised’,추후 공고라는 뜻이랍니다. 생긴 것도, 뜻도 유사하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 RSVP

이번 약어는 영어에서 주로 사용되지만, 프랑스어를 줄인 말인데요. 회신 주시기 바랍니다(Répondez S'il Vous Plaît)’라는 프랑스어에서 따온 말이랍니다! 보통 행사에 초대할 때 참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용어랍니다.

 

지금까지 영어 비즈니스 약어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때요, 참 쉽죠?

기억해 두셨다가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