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가 간다

[리포터 취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남부센터 출석수업 수강 후기

한알맹 2017. 6. 13. 13:22

 

 

 

“20167월에 새로 개관한 학습센터

 

그전까지 대림동에 위치해 있었던 서울남부학습센터가 20166월 경에 목동으로 이전했습니. 2016년도 2학기부터는 새로운 신축건물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저는 원래 성수동에 있는 서울지역대학에서만 수업을 듣다가 이번에 개인적인 일정 등의 이유로 서울남부학습센터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미 새로 지은 신축 센터가 규모도 훨씬 크고 교통도 편리한 곳에 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요. 학교도 구경하고, 출석수업의 현장분위기까지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대림동에 있을 때와 달리 지하에 주차장도 더욱 추가되어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학우님들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이 많은 날에는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해 두셔야 할 것 같아요.

 

 

 

 

 

편안한 분위기의 1

 

1층에는 카페와 휴게공간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훨씬 세련되고 깨끗합니다. 학우님들과 대화도 잠 시 나누시고 공부도 하시는 학우님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에서 주문도 해보았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근처의 커피샵이 딱히 보이지 않아서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층별 안내도

 

각 층에는 강의장과 교수님 휴게실을 비롯한 많은 스터디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7- 강당

6- 열람실, 노트북존, 그룹스터디룸, 개인형학습실

5- 강의실

4- 강의실

3- 강의실, 실험실습실2

2- 수업관리실, 전산실습실, 러닝센터, 상강의실, 실험실습실1

1- 행정실, 학생서비스센터, 유아방

지하1- 자료열람실, 주차장

지하2- 주차장

 

 

 

 

 

 

이렇게 출석 수업과 시험 안내 전용 게시판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급하게 도착하신 분들도 안내 게시판 을 보고 강의실로 바로 찾아가실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러닝센터에는 평일에도 많은 학우님들이 최신 컴퓨터로 수업을 듣고 계셨습니다. 출석 수업 공간 시간에도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학습센터 모든 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인터넷이 지원됩니다.

 

 

 

 

 

 

강의실 앞에는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대기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편의성이 돋보 습니다.

한창 수업이 시작되어서 학우님들이 모두 강의실로 들어가셨네요.

 

 

 

 

 

 

비어있는 강의장에 살짝 들어가 보았습니다.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프리젠테이션 장비를 비롯하여 책상과 의자도 모두 최신입니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1인당 공간이 조금 좁다는 것은 아쉽네요. 하지만, 이동식, 접이식으로 배치하여 유용하게 최대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의장 부근 벽면에는 동아리 알림과 학내행사 홍보 포스터들이 붙어 있었습니다. 학우님들의즐 거운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석수업의 뜨거운 현장

 

문화교양학과 1학년 출석수업이 한창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에 TV와 강의로만 보던 교수님을 실 제로 만나서 수업을 들으니 교수님과 학생간의 거리가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방 송통신대학교의 출석수업제도는 학생과 교수 모두에게 필요한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교수 입장에서는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 수 있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출석수업을 통해 소속감을 느끼고, 학우들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수업을 마치고

 

20171학기의 출석 수업도 이렇게 해서 끝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주요한 학사 일정은 출석수업시험과 기말고사가 될 텐데요. 아마 이 포스팅이 올라갈 때쯤이면 기말고사 준비가 한창이겠네요. 남은 학기도 모두 힘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더 많은 학우님들이 서울남부학습센터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수업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