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열공 TIP!

공부에 도움이 되는 차와 간식 추천

한알맹 2016. 12. 7. 11:00

 

 

 

시험기간이 다가오고 공부에 대한 압박과 피로로 지치지 않으셨나요~? 이럴 때 "공부에 도움이 되는 것 없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험 공부로 바쁘고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차와 간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어떤 차와 간식이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부로 가득 쌓인 피로를 물리쳐 줄 레몬차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분들이라면 넘치는 열정 만큼 피로감도 더 클 수 밖에 없죠. 그럴 땐 피로 회복이 도움이 되는 상큼한 레몬차 한 잔으로 활력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레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새콤달콤한 맛 덕분에 공부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기로 공부 하기 힘들 때에도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차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좋아 공부할 때는 물론 평소에도 마시기 좋은 차랍니다.

 

 

레스 해소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대추차

 

 

시험, 성적 걱정과 계속되는 공부로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도 쌓이게 되는데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불리는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않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공부때문에 스트레스를 풀 시간이 부족하다면 대추자로 해결해보세요.

 

대추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체력과 기력을 북돋아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 공부로 지친 분들께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중추신경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긴장 완화와 정신 안정에 효과적이예요. 대추차 한 잔으로 마음은 차분하게, 몸은 활기차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억력과 집중력을 높여 줄 아이템으로는 오미자차

 

 

한 모금만으로도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까지 총 5가지 맛이 느껴지는 오미자차는 다양한 맛 뿐 아니라 효과도 다양합니다.

 

오미자는 갈증 해소와 식곤증에 효과가 좋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돼 차로 만들어 마실 경우 사계절 건강 관리에 좋아요. 또한, 오미자에는 뇌파를 자극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졸음을 물리쳐주기도 하고요,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공부할 때 따뜻한 차나 시원한 에이드 음료로 마시면 좋습니다.

 

 

신경세포발달과 집중력 향상에는 견과류

 

 

오독오독 씹을 수록 고소한 맛과 건강한 성분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견과류는 공부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간식이예요.

 

견과류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 발달에 좋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과 두뇌회전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뇌를 닮은 견과류 호두는 기억력 증진에 효과적이고, 냄새는 고약하지만 맛은 좋은 은행은 인지 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어 공부 하는 분들 간식으로 좋습니다.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맛도 좋은 초콜릿

 

 

 

공부하다 달달한 간식이 생각난다면 초콜릿을 드셔보세요. 초콜릿의 단맛은 맛도 좋을 뿐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됩니다.

 

특히 초콜릿 중에서도 다크초콜릿이 공부할 때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초콜릿에 함유된 카페인과 테오로브민이라는 성분이 공부로 지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요.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카카오 함량이 높을 수록 이러한 성분이 더욱 많다고 하니 공부할 땐 다크초콜릿으로 골라보세요!

 

 

눈과 두뇌에 좋은 블루베리

 

 

계속해서 공부를 하다보면 머리도 지치고 눈도 지치죠. 이럴 땐 눈과 두뇌에 모두 좋은 블루베리를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을 넓혀 뇌로 가는 혈액을 늘려주는데요. 이 덕분에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시력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 역시 풍부하기 때문에 공부로 지친 눈의 피로에도 좋아요~

 

블루베리는 한 알씩 그냥 먹어도 좋고, 요거트나 씨리얼에 넣어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맛도 좋은 간식이랍니다!

 

 

 

 

 

공부에 집중하다보면 출출해지기도 하고, 재충전을 위한 휴식 시간도 필요하죠. 여러분께서는 공부하실 때 어떤 간식을 즐겨 드시나요~? 만약 정해진 간식이 없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차와 간식을 즐기며 잠깐의 휴식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 모두 이번 시험에서 좋은 결과 얻을 수 있길 바라고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여러분의 열공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