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완전 정복!”이라는 꿈을 꾸며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책을 펴보지만, 빼곡한 글자에 지루함을 느끼고 곧 책장을 덮어버리게 되죠. 어느 공부나 마찬가지이듯 영어공부도 흥미를 느끼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단어장, 문법책에서 벗어나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영어공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오늘의 정보 놓치지 마세요!

 

 


 

 

송 듣고 따라 부르며 영어 표현 익히자!

 

 

 

 

밖에서 이동할 때면 스마트폰으로 음악 듣는 분들 많으시죠. 팝송을 반복해서 듣는 것도 영어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팝송을 듣고 따라 부르면서 가사의 내용을 통해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데요. 책을 반복해서 보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팝송 중에도 가사에 은어나 비속어가 사용된 팝송이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위해 팝송을 들으려면 가사 내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영어공부 하기 좋은 추천 팝송>

 

1. Everything at once – Lenka
경쾌한 멜로디에다 가사도 반복되는 부분이 많아 문법과 표현 활용법을 익히기 좋은 노래입니다. 광고에도 사용됐던 노래이기 때문에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던 노래일거에요.

 

2. As long as you love me – Backstreet Boys
발표된 지 오래된 노래임에도 잔잔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가사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중고등학교 영어 시간에도 교육 자료로 많이 활용될 만큼 가사 내용이 쉽고, 문법 구성도 쉽기 때문에 팝송으로 영어 공부하기에 제격인 노래랍니다.

 

3. Marry you – Bruno Mars
달달한 가사 덕분에 축가로 많이 쓰이는 곡인데요. 흥겨운 멜로디로 즐겁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열심히 따라 부르고 연습해서 축가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보자라면 애니메이션으로 쉬운 표현부터 배우자!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애니메이션은 주로 아이들이 보는 내용이기 때문에 쉽고 기초적인 표현 위주의 대사가 사용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 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영화나 드라마에 비해 대사 속도가 느리고 발음도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에 듣기 실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영어공부 하기 좋은 추천 애니메이션>

 

1. 토이스토리
<토이스토리>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쉬운 어휘와 표현들을 정확한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데요. 탄탄한 내용 덕분에 3편까지 제작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전 시리즈를 반복해 보면서 공부하면 지루하지도 않고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니모를 찾아서
감동적인 내용의 <니모를 찾아서>는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비속어 사용이 전혀 없는데요. 아이들의 영어 교육용으로 사용되는 만큼 쉬운 영어 표현이 많은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처음 접하기에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3. 심슨네 가족들
<심슨네 가족들>은 애니메이션이지만 정치, 사회 풍자를 담은 내용이 많아 어른들이 보기에 좋은 애니메이션인데요. 심슨 가족의 생활을 보여주면서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양한 주제의 영어 영상 콘텐츠로 재미있게 공부하자!

 

 

 

 

최근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유튜브에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요. 업로더가 늘면서 영상 내용의 주제와 업로더의 국적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는 영어를 사용하는 업로더가 많고 영어 자막을 설정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도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뷰티, 요리, 게임, 취미생활, 강의 등 관심 있는 분야의 영상을 직접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표현이나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 유용한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어떠셨나요? 책을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외국어 공부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꾸준히,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활용해보시면서, 나만의 영어 학습법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여러분들 모두 재미있게 영어공부 하시고, 영어실력이 쑥쑥 늘기를 바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